[유치원장학] 유치원장학활동탐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2 17:21본문
Download : 과제-유치원장학활동탐색-1.hwp
유치원,장학,장학활동,사범교육,레포트
Ⅰ. 서론
Ⅱ. 본론
1. 장학
(1) 장학의 concept(개념) 및 기능
(2) 장학의 유형
2. 유치원 장학
(1) 유치원 장학(유아교육 정책)활동의 변천과정
(2) 원내 자율장학
(3) 임상장학
(4) 동료장학
(5) 자기장학
(6) 요청장학
3. 유치원 장학의 결점과 방향
(1) 유치원 장학의 결점
(2) 유치원 장학의 방향
Ⅲ. conclusion(결론)
유치원에서 교육활동의 改善(개선) 을 위하여 자율적으로 원장․원감을 중심으로 하여 전체 교직원들이 상호 이해와 협력을 기초로 하여 서로 지도․조언하는 활동이다. *「과정으로서의 장학」의 입장에서 재해석: 유치원에서 교육활동의 改善(개선) 을 위하여 자율적으로 원장․원감을 중심으로 하여 전체 교직원들이 상호 이해와 협력을 기초로 하여 교육활동의 改善(개선) 에 활용될 수 있는 좋은 지식, 기술, 정보, 아이디어, 경험, 도움, 조언 등을 나누어 갖는 활동(원장․원감)의 합리적 지도성 전제) 1) 원내 자율장학의 concept(개념)적 특징 ① 유치원 중심성: 유치원이 주체가 되며, 유치원의 인적․물적 조건 및 조직적․사회심 리적 特性(특성)을 기초…(省略)
Ⅰ. 서론, Ⅱ. 본론, 1. 장학, (1) 장학의 개념 및 기능, (2) 장학의 유형, 2. 유치원 장학, (1) 유치원 장학(유아교육 정책)활동의 변천과정, (2) 원내 자율장학, (3) 임상장학, (4) 동료장학, (5) 자기장학, (6) 요청장학, 3. 유치원 장학의 문제점과 방향, (1) 유치원 장학의 문제점, (2) 유치원 장학의 방향, Ⅲ. 결론, FileSize : 75K , [유치원장학] 유치원장학활동탐색사범교육레포트 , 유치원 장학 장학활동
레포트/사범교육
Ⅰ. 서론, Ⅱ. 본론, 1. 장학, (1) 장학의 관념 및 기능, (2) 장학의 유형, 2. 유치원 장학, (1) 유치원 장학(유아교육 정책)활동의 변천과정, (2) 원내 자율장학, (3) 임상장학, (4) 동료장학, (5) 자기장학, (6) 요청장학, 3. 유치원 장학의 problem(문제점)과 방향, (1) 유치원 장학의 problem(문제점), (2) 유치원 장학의 방향, Ⅲ. 結論(결론), reference(자료)크기 : 75K
순서
Download : 과제-유치원장학활동탐색-1.hwp( 78 )
설명






[유치원장학] 유치원장학활동탐색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