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방향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5 18:11본문
Download : 우리나라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방향 고찰.hwp
미국은 정이 적 지식을 강조하기 위해 학문 중심 교육과정을 선택하였고, 학생의 성취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평가(evaluation)를 평가 방법으로 선택하였다. 따라서 현행 평가 체제의 학과 분야별 한도를 대폭 완화하고, 하나의 학력자격증 체제로 통일하여, 학생이 성취하는 대로 표기하는 평가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한편, 영국은 점차적 지식을 강조하기 위해 경험 중심 교육과정을 선택하였고, 성취 수준을 과정과 결과를 종합해 평가하기 위해 수행평가(assessement)를 평가 방법으로 선택하였다.
우리나라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방향 고찰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우리나라 일반계 고등학교 교육평가의 방향을 반성하는 의미로 선진 외국의 본보기가 되는 미국과 영국의 일반계 고등학교 교육평가 동향을 분석하고, 두 국가의 교육평가 방향의 전환이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에 마주향하여 요점한 글입니다.
1. 미국의 실례
2. 영국의 실례
3. 논의
이러한 개혁안의 배경에는 현행 평가 체제에 의해 탈락되는 학생들이 너무 많다보니 고교 졸업시험 합격자는 90년대 후반부터 대학 정원보다 훨씬 적게 나오기 스타트했다.
3. 논의
앞에서 제기된 두 국가의 교육평가 방향의 전환이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은 매우 크다. 결론적으로 두 국가는 교육과정에 적합한 평가 방법과 도구를 적용하고 있다고 말 할 수 있다
<우리나라 교육과정은 어떨가?>
교육과정이 대표적인 보기가 교과서인데 대부분 교과서 내용을 보…(생략(省略))
Download : 우리나라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방향 고찰.hwp( 82 )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우리나라 일반계 고등학교 교육평가의 방향을 반성하는 의미로 선진 외국의 본보기가 되는 미국과 영국의 일반계 고등학교 교육평가 동향을 분석하고, 두 국가의 교육평가 방향의 전환이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에 대해서 정리한 글입니다. , 우리나라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방향 고찰사범교육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