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방통대) 가정학과 4학년 아동복지 C형] 아동복지서비스의 전문화 방향을 가족과 지역사(歷史)회 중심에서 논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4 00:53본문
Download : [방통대 가정학과 4학년 아동복지 C형] 아동복지서비스의 전문화 방향을 가족과 지역사회 중심에서 논하시오.hwp
아동복지사업의 기본전제 요소로서는 가족생활, 부모의 보호, 적절한 가정경제와 주거, 건강과 의료보호, 유희나 교우, 윤리적 표준, 이념과 가치, 교육적. 직업적 보도, 법적 보호 등이 있따 이는 누구나 ‘아동복지’ 하면 떠올릴만한 그런 요인들이라 할 수 있따 이런 요인들의 전제하에 아동복지는 보다 구체적으로 실현되고 그 체계가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다.
[방통대 가정학과 4학년 아동복지 C형] 아동복지서비스의 전문화 방향을 가족과 지역사회 중심에서 논의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아동복지서비스의전문화방향
순서
다양한 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다양한 자료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방송통신/기타
[放通大 가정학과 4학년 아동복지 C형] 아동복지서비스의 전文化(culture) 방향을 가족과 지역싸회 중심에서 논해보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복지
1) 아동복지의 槪念
2) 아동복지의 necessity
3) 아동복지의 대상
2. 아동복지서비스의 necessity
3. 아동복지서비스의 유형
1) 지지적서비스
2) 보완적서비스
3) 대리적서비스
4. 아동복지서비스의 동향과 문제가되는점
1) 동향
2) 문제가되는점
5. 아동복지서비스의 전文化(culture) 방향(가족과 지역싸회 중심)
1) 아동복지서비스 전文化(culture) 의 전제조건
2) 전文化(culture) 를 위한 가족유지서비스
(1) 가족기반서비스
(2) 가족지원서비스
(3) 통합적 가족유지서비스
3) 전文化(culture) 를 위한 지역싸회의 역할
(1) 지역싸회와 지방政府와의 긴밀한 연계
(2) 특정한 서비스 공급
(3) 기관의 효율적 재정운용
(4) 서비스의 전文化(culture)
(5) 지역주민들의 참여 확보
Ⅲ. conclusion(결론)
<참고한 문헌 >
2. 아동복지서비스의 necessity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과거 전통적인 가족제도를 alteration(변화) 시켰고, 가定義(정이) 붕괴, 편부모 가족 현상, 가치관의 alteration(변화) 로 인한 아동의 문제가되는점 이 부각되기 처음 했다. 소극적인 아동복지 입장에서는 ‘기본 생활에 대한 보장’ 이지만 더 나아가서는 ‘국가 발전을 위한 인재양성, 사회문제 발생의 예방책’ 이라 할 수 있따 따라서 아동복지 사업은 우리 사회에서 보다 현실성 있고 비중 있는 정책으로 자리 잡아야 한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와같은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요인들과 부모-자녀사이의 상호작용 등 네 개의 요소는 오늘날 아동상담소의 property(특성)을 형성하고 …(skip)
,기타,방송통신
다.아동복지서비스의전문화방향 , [방통대 가정학과 4학년 아동복지 C형] 아동복지서비스의 전문화 방향을 가족과 지역사회 중심에서 논하시오.기타방송통신 ,
[放通大(방통대) 가정학과 4학년 아동복지 C형] 아동복지서비스의 전문화 방향을 가족과 지역사(歷史)회 중심에서 논하라.
![[방통대%20가정학과%204학년%20아동복지%20C형]%20아동복지서비스의%20전문화%20방향을%20가족과%20지역사회%20중심에서%20논하시오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0%EC%A0%95%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C%95%84%EB%8F%99%EB%B3%B5%EC%A7%80%20C%ED%98%95%5D%20%EC%95%84%EB%8F%99%EB%B3%B5%EC%A7%80%EC%84%9C%EB%B9%84%EC%8A%A4%EC%9D%98%20%EC%A0%84%EB%AC%B8%ED%99%94%20%EB%B0%A9%ED%96%A5%EC%9D%84%20%EA%B0%80%EC%A1%B1%EA%B3%BC%20%EC%A7%80%EC%97%AD%EC%82%AC%ED%9A%8C%20%EC%A4%91%EC%8B%AC%EC%97%90%EC%84%9C%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1.gif)
![[방통대%20가정학과%204학년%20아동복지%20C형]%20아동복지서비스의%20전문화%20방향을%20가족과%20지역사회%20중심에서%20논하시오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0%EC%A0%95%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C%95%84%EB%8F%99%EB%B3%B5%EC%A7%80%20C%ED%98%95%5D%20%EC%95%84%EB%8F%99%EB%B3%B5%EC%A7%80%EC%84%9C%EB%B9%84%EC%8A%A4%EC%9D%98%20%EC%A0%84%EB%AC%B8%ED%99%94%20%EB%B0%A9%ED%96%A5%EC%9D%84%20%EA%B0%80%EC%A1%B1%EA%B3%BC%20%EC%A7%80%EC%97%AD%EC%82%AC%ED%9A%8C%20%EC%A4%91%EC%8B%AC%EC%97%90%EC%84%9C%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2.gif)
![[방통대%20가정학과%204학년%20아동복지%20C형]%20아동복지서비스의%20전문화%20방향을%20가족과%20지역사회%20중심에서%20논하시오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0%EC%A0%95%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C%95%84%EB%8F%99%EB%B3%B5%EC%A7%80%20C%ED%98%95%5D%20%EC%95%84%EB%8F%99%EB%B3%B5%EC%A7%80%EC%84%9C%EB%B9%84%EC%8A%A4%EC%9D%98%20%EC%A0%84%EB%AC%B8%ED%99%94%20%EB%B0%A9%ED%96%A5%EC%9D%84%20%EA%B0%80%EC%A1%B1%EA%B3%BC%20%EC%A7%80%EC%97%AD%EC%82%AC%ED%9A%8C%20%EC%A4%91%EC%8B%AC%EC%97%90%EC%84%9C%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3.gif)
![[방통대%20가정학과%204학년%20아동복지%20C형]%20아동복지서비스의%20전문화%20방향을%20가족과%20지역사회%20중심에서%20논하시오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0%EC%A0%95%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C%95%84%EB%8F%99%EB%B3%B5%EC%A7%80%20C%ED%98%95%5D%20%EC%95%84%EB%8F%99%EB%B3%B5%EC%A7%80%EC%84%9C%EB%B9%84%EC%8A%A4%EC%9D%98%20%EC%A0%84%EB%AC%B8%ED%99%94%20%EB%B0%A9%ED%96%A5%EC%9D%84%20%EA%B0%80%EC%A1%B1%EA%B3%BC%20%EC%A7%80%EC%97%AD%EC%82%AC%ED%9A%8C%20%EC%A4%91%EC%8B%AC%EC%97%90%EC%84%9C%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4.gif)
![[방통대%20가정학과%204학년%20아동복지%20C형]%20아동복지서비스의%20전문화%20방향을%20가족과%20지역사회%20중심에서%20논하시오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0%EC%A0%95%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C%95%84%EB%8F%99%EB%B3%B5%EC%A7%80%20C%ED%98%95%5D%20%EC%95%84%EB%8F%99%EB%B3%B5%EC%A7%80%EC%84%9C%EB%B9%84%EC%8A%A4%EC%9D%98%20%EC%A0%84%EB%AC%B8%ED%99%94%20%EB%B0%A9%ED%96%A5%EC%9D%84%20%EA%B0%80%EC%A1%B1%EA%B3%BC%20%EC%A7%80%EC%97%AD%EC%82%AC%ED%9A%8C%20%EC%A4%91%EC%8B%AC%EC%97%90%EC%84%9C%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5.gif)
![[방통대%20가정학과%204학년%20아동복지%20C형]%20아동복지서비스의%20전문화%20방향을%20가족과%20지역사회%20중심에서%20논하시오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0%EC%A0%95%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C%95%84%EB%8F%99%EB%B3%B5%EC%A7%80%20C%ED%98%95%5D%20%EC%95%84%EB%8F%99%EB%B3%B5%EC%A7%80%EC%84%9C%EB%B9%84%EC%8A%A4%EC%9D%98%20%EC%A0%84%EB%AC%B8%ED%99%94%20%EB%B0%A9%ED%96%A5%EC%9D%84%20%EA%B0%80%EC%A1%B1%EA%B3%BC%20%EC%A7%80%EC%97%AD%EC%82%AC%ED%9A%8C%20%EC%A4%91%EC%8B%AC%EC%97%90%EC%84%9C%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6.gif)
Download : [방통대 가정학과 4학년 아동복지 C형] 아동복지서비스의 전문화 방향을 가족과 지역사회 중심에서 논하시오.hwp( 75 )
[放通大(방통대) 가정학과 4학년 아동복지 C형] 아동복지서비스의 전문화 방향을 가족과 지역사(歷史)회 중심에서 논의에 대한 放通大(방통대) assignment입니다.
3. 아동복지서비스의 유형
1) 지지적서비스
지지적 서비스는 부모는 있으나 부모-자녀사이에 긴장이 내재된 경우에 가정내에서 부모와 자녀들의 능력을 지지, 강화, 강조함으로서 부모-자녀사이의 긴장이나 갈등을 해소시키는 아동복지서비스이다.
설명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지적 서비스에는 부모에 대한 접근으로 부모에게 초점을 두는 가정복지관 program과 아동에 대한 접근으로 아동에 주안점을 두는 아동상담소 program이 있따 부모의 기능과 역할을 지지, 강화해주는 가정복지관 program을 중심으로 한 가정복지서비스는 가족원 상호간의 관계를 형성하여 가정생활의 긍정적 가치를 강조하며 건전한 개성을 개발하며 다양한 가정구성원들의 사회적 기능을 만족시키는데 서비스의 목적이 있따
즉 Healy박사의 접근방법은 아동발달에 있어서의 신체적, 심리적 요소들 뿐만 아니라 사회적 요인들을 고려했으며 또한 아동의 장애를 일으킨 Cause 으로서의 부모와 아동들 사이의 역동적 상호작용 등을 고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