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ror.co.kr [블루오션] 블루오션(Blue Ocean)의 의의와 블루오션전술 > mirror6 | mirror.co.kr report

[블루오션] 블루오션(Blue Ocean)의 의의와 블루오션전술 > mirror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irror6

[블루오션] 블루오션(Blue Ocean)의 의의와 블루오션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09 15:43

본문




Download : [블루오션] 블루오션(Blue Ocean)의 의의와 블루오션전략.hwp




블루오션(푸른 바다)이란 수많은 경쟁자들로 우글거리는 레드오션(red ocean)과 상반되는 槪念으로, 경쟁자들이 없는 무경쟁시장을 의미한다. 결국 제품들은 일용품으로 전락하고, 무자비한 경쟁에 의해 시장은 핏물로 가득 찬 레드오션이 되어버리고 만다.
블루오션에서 시장수요는 경쟁에 의해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창조에 의해서 얻어진다.
그러므로 시장에 경쟁사들이 많아질수록, 수익과 성장에 대한 展望은 어두워진다.
이 경영戰略은 `블루오션 戰略, Blue Ocean Strategy`으로 2005년 2월 미국에서 출간된 이후 한국내 정 재계에 `블루오션` 바람을 불러일으켰고, 정 재계 리더들이 탐독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공무원들과 대기업 임직원들 사이에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런 곳에는 높은 수익과 빠른 성장을 가능케 하는 엄청난 기회가 존재한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블루오션] 블루오션(Blue Ocean)의 의의와 블루오션전술

Download : [블루오션] 블루오션(Blue Ocean)의 의의와 블루오션전략.hwp( 77 )





[블루오션] 블루오션(Blue Ocean)의 의의와 블루오션전략 , [블루오션] 블루오션(Blue Ocean)의 의의와 블루오션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블루오션 블루오션 Blue Ocean 의의와 블루오션전략
[블루오션] 블루오션(Blue Ocean)의 의의와 블루오션戰略

I. 블루오션(Blue Ocean)의 의의

프랑스 유럽경영대학원 인시아드의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Renee Mauborgne) 교수가 1990년대 중반 가치혁신 이론(理論)과 함께 제창한 기업 경영戰略론이다. 따라서 블루오션은 아직 시도된 적이 없…(drop)
[블루오션]%20블루오션(Blue%20Ocean)의%20의의와%20블루오션전략_hwp_01.gif [블루오션]%20블루오션(Blue%20Ocean)의%20의의와%20블루오션전략_hwp_02.gif [블루오션]%20블루오션(Blue%20Ocean)의%20의의와%20블루오션전략_hwp_03.gif

[블루오션] 블루오션(Blue Ocean)의 의의와 블루오션전술

블루오션,블루오션,Blue,Ocean,의의와,블루오션전략,경영경제,레포트


다. 블루오션戰略의 core은 붉은(red)피를 흘려야 하는 경쟁시장에서 예전의 업종, 고객 槪念에 얽매이지 말고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 즉 푸른 바다와 같은 신시장을 개척하자는 메시지다. 블루오션은 알려져 있지 않은 시장, 즉 현재 존재하지 않아서 경쟁에 의해 더렵혀지지 않은 모든 산업을 말한다. 레드오션에서 산업 경계가 이미 定義(정의)되고 있고 이를 수용하고 있어서 게임의 경쟁법칙이 잘 알려져 있따 따라서 레드오션의 회사들은 기존시장수요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경쟁사보다 우위에 서려고 노력한다.
레드오션은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시장, 즉 기존의 모든 산업을 말한다. 그리고 게임의 법칙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경쟁은 무의미하다. 여기서 시장은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이라는 단어로 분류하여 사용했다.
전체 18,08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irro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