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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전략(strategy)] marketing 전략(strategy)의 요소, 에이밀의 差別(차별) 화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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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30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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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전술(marketing strategy)은 고객지향적 마케팅 concept(개념)과 전술적 사고를 결합시킨 것으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시장경쟁에서 경쟁기업에 이길 수 있는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활동, 즉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4Ps)-제품, 가격, 유통, 촉진-를 효율적으로 통합하는 활동을 뜻한다.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략> A+ 처리해야할문제물

마케팅전술의 수립에 있어서 중요한 세 가지 요소는 고객, 우리 회사, 경쟁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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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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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의 요소, 에이밀의 차별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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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들은 여러 경쟁제품이나 브랜드 등을 나름대로의 기준, 즉 개별적인 속성에 의해서 평가하고 있다고 할 수 있따 만약에 고객들이 구매 시에 중요시하는 기준이 무엇이며, 또한 경쟁제품들이 그런 기준에 의해서 어떻게 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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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전략(strategy)] marketing 전략(strategy)의 요소, 에이밀의 差別(차별) 화전략(strategy)>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고객이 누구이며, 어떤 욕구를 갖고 있는 지를 파악해야 한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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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모든 기업은 고객에게 일정한 가치를 공급하고 대가를 받으려고 한다. 따라서 分析은 고객세분화(customer segmentation),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로부터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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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마케팅활동은 생산․ 판매 지향적 입장에서 빚어나 고객으로부터 시작하여 고객으로 끝난다. 이 가치는 구체적으로 마케팅 믹스로 나타난다. 마케팅전술 수립의 출발점은 고객의 分析에서부터 시작된다.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의 요소, 에이밀의 차별화전략>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다음은 여러 세분화된 시장 중에서 어떤 고객층을 주요 표적으로 선택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표적고객(target market)이 선택되고 이들의 여러 속성 이 파악되면, 다음에는 이들 고객에게 우리 회사를 어떻게 경쟁기업과 discrimination화시켜 알릴 것인가하는 처리해야할문제, 즉 포지셔닝(Positioning)에 직면하게 된다. 여기에 직면하는 사실은 고객들은 다양한 욕구를 갖고 있다는 점이다. 기업들은 마케팅믹스를 통하여 경쟁기업과 discrimination화하려고 노력하며, 성공적으로 제품discrimination화가 이루어지면 이는 곧 경쟁우위로 연결된다. 즉 제품discrimination화는 고객들의 마음속에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음을 뜻한다.는 관점에 기초를 두고 있따 현대적 의미의 마케팅이란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있는가를 미리 파악해서 그것에 부응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 고객에게 공급하는 일련의 활동이라고 할 수 있따 다시 말하면 마케팅의 기본적 역할은 고객이 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수량만큼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공급하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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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마케팅전술의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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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discrimination화(Product differentiation)란 고객이 특정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경쟁기업보다 더 우수하다고 믿고 있는 상태를 가리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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