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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소비자 행동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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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3-12 1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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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소비자 행동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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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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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소비자 행동론
_SLIDE_1_
소비자 행동론
_SLIDE_2_
소셜커머스의 정의(定義)
소셜커머스란
소셜과 커머스의 합성어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한 전자상거래

소셜커머스의 특징
-일정수 이상이 모인 사람들에게 판매
-높은 할인율을 제공

큰보상제공(높은 할인율) → 구전效果(효과)발생을 기대 (일정수 이상모여야 판매)
_SLIDE_3_
필요인식
필요인식 의 정의(定義)

필요를 느끼고 인식하는 단계로 정의(定義)할 수 있는데,
욕구(Needs)가 생기는 단계로,
현재 상태와 자신이 바라는 이상적인 상태와의 Gap을 인식하는 것.

급변하는 현재의 기업 상황과 제품의 차별화가 크지 않은 시장이라면, 소비자가 맞서고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를 유심히 觀察할 necessity 이 있다아

필요인식단계의 중요성 :

소비자가 필요인식을 느끼지 못 한다면,
구매의사결정과정의(定義)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기에,
소비자로 하여금 그들의 충족시키는 필요인식단계는 매우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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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소비자 행동론
_SLIDE_2_
소셜커머스의 정의(定義)
소셜커머스란
소셜과 커머스의 합성어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한 전자상거래

소셜커머스의 특징
-일정수 이상이 모인 사람들에게 판매
-높은 할인율을 제공

큰보상제공(높은 할인율) → 구전效果(효과)발생을 기대 (일정수 이상모여야 판매)
_SLIDE_3_
필요인식
필요인식 의 정의(定義)

필요를 느끼고 인식하는 단계로 정의(定義)할 수 있는데,
욕구(Needs)가 생기는 단계로,
현재 상태와 자신이 바라는 이상적인 상태와의 Gap을 인식하는 것.

급변하는 현재의 기업 상황과 제품의 차별화가 크지 않은 시장이라면, 소비자가 맞서고…(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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