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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경영] 락앤락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instance)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0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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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하스란 친環境(환경), 지속가능한 성장에 주안점을 두고 이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성과를 보인 기업에게 수여되는 인증 제도이다. 이처럼 락앤락은 신소재 개발 및 품질 혁신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편리함과 심미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環境(환경)과 사람에 중점을 두는 사회적 기업의 선두주자이기도 하다. `에코 키친, 에코 그린(Eco Kitchen, Eco Green)` 이라는 락앤락의 슬로건이 이를 통해 다시 한 번 빛을 발하고 있는 시점이다.
www.lgeri.com
www.dt.co.kr

www.etoday.co.kr
신화창조의 비밀 - 김용준, 한국씨네텔, 2005

www.munhwa.com


최근의 화두는 바로 `環境(환경)`이다. 이 제품군은 내구성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훌륭하여 주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그런가하면 2009년에는 락앤락의 모든 밀폐용기가 `로하스(LOHAS)` 인증을 획득했다. 비스프리는 環境(환경) 호르몬 걱정이 전혀 없는데다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가 적고, 100% 재활용이 가능해 環境(환경)을 보존하는 데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락앤락 - 이상훈, e-book, 2004
(4) 최근 이슈

락앤락의 신제품 개발 출시 책략 - 김민주, emars, 2005
www.fnnews.com
www.locknlock.com
(2) 경쟁사 내역
락앤락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instance) analysis(분석) 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www.bethe1.co.kr
중국인도 궁금해 하는 ‘락앤락’ 성공 비결 - 김윤희, 상하이무역관, 2008
www.seri.org
[참고자료(data)]
순서
1. 락앤락 intro


[국제경영] 락앤락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instance) analysis(분석)

(1) China 시장 선정
(4) China 진출 方案
락앤락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락앤락 역시 이를 반영하여, 친環境(환경) 신소재(트라이탄)를 이용한 `비스프리(Bisfree)` 제품을 선보였다.
(3) China 진출 전략(strategy)
락앤락 : 밀폐용기시장의 작은 거인 - 차태훈, 김창수, 정용재, 경영교육연구, 2006



락앤락 중국진출분석-9332_01_.gif 락앤락 중국진출분석-9332_02_.gif 락앤락 중국진출분석-9332_03_.gif 락앤락 중국진출분석-9332_04_.gif 락앤락 중국진출분석-9332_05_.gif
www.hankyung.com
신시장의 개척자들 - 김남국, 무한, 2006
www.edaily.co.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세계의 먹거리를 우리 것에 담는다. 세계 시장 `No.1`을 달성하는 그 날까지 락앤락은 도전과 열정으로 달려갈 것이다. 장전무는 “본사 및 해외법인 관리체계 강화와 통합DB 및 표준화된 업무 프로세스 구축, 양질의 글로벌 경영정보 활용 기반 구축, 지속적 해외시장 확장을 위한 기간시스템 완성 등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intro 했다. 락앤락의 글로벌 ERP구축팀 장성필 전무는 “통합시스템 구축을 통해 본사 및 해외법인 관리체계 강화와 통합DB 및 표준화된 업무 프로세스 구축, 양질의 글로벌 경영정보 활용 기반 구축, 지속적 해외시장 확장을 위한 기간시스템 완성 등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intro 했다.
www.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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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SAP에 기반한 통합정보시스템을 추진하고 있다 락앤락은 현재 유통/물류 중심의 사업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사 통합된 정보를 신속하고 원활하게 관리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통합정보시스템은 재무 투명성을 확보하고 글로벌 소싱을 통한 제품 원가 경쟁력을 제고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락앤락 - 이상훈, e-book, 2004
(2) 이념
3. 결론 및 시사점

2. China 진출 分析(분석)

(3) 해외 진출 내역
한국 최고의 브랜드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락앤락 브랜드마케팅 , 중소기업성공사례 , 중소기업해외시장진출 , 국제경영성공사례 , 국제마케팅글로벌경영
세계를 무대로 뛰는 한국의 작지만 강한기업 - 한국일보 경제산업부, 굿모닝북스, 2008
설명



(1) 개요
다. [참고자료] www.locknlock.com www.bethe1.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세계를 무대로 뛰는 한국의 작지만 강한기업 - 한국일보 경제산업부, 굿모닝북스, 2008 중국인도 궁금해 하는 ‘락앤락’ 성공 비결 - 김윤희, 상하이무역관, 2008 신시장의 개척자들 - 김남국, 무한, 2006 락앤락 : 밀폐용기시장의 작은 거인 - 차태훈, 김창수, 정용재, 경영교육연구, 2006 신화창조의 비밀 - 김용준, 한국씨네텔, 2005 락앤락의 신제품 개발 출시 전략 - 김민주, emars, 2005 한국 최고의 브랜드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세계의 먹거리를 우리 것에 담는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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