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과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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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9 13:5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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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성서에 의하면 예수 그리스도는 인간으로서의 본질뿐만 아니라 창조주인 하나님으로서의 본질도 겸비한 참 신이며 참 인간(vere deus vre homo)인데, 이 그리스도가 교육하는 인간의 目標(목표), 과제(problem)가 된다된다. 이것들은 인간을 다른 것들과의 관계에서, 즉 인간 현상이나 현재성의 바탕에서 파악하려고 한다. 교사는 성경을 가르치고, 그 밖의 것들을 지도한다. 즉 원죄 인간을 신학화의 방법을 통해 그리스도 인간으로 만들어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한 인간이 되게 하는 것이다.
기독교는 인간의 원모습이 하나님의 형상이었으나 아담의 타락으로 말미암아 파괴되었고,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형상이 회복되었으며, 하나님과의 관계도 회복되었다고 가르치는 종교이다. 그 구체적인 모습은 무엇인가? 한숭홍,『기독교교육철학사상』(장…(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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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기독교의 인간 이해는 그 본래성을 추구한다는 면에서 다르다.
인간의 본질은 여러 분야에서 definition 될 수 있따 사회학적으로, 철학적으로, 생물학적으로, 종교학적으로, culture적으로, 또는 교육학적으로 규정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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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무
교사가 잊지 말아야 할 중요한 사실 하나는 교사는 다른 무엇이 아닌 사람을 상대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그 모든 것들은 모두 사람인 학생을 향한 것이고 사람의 형성을 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