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 이론(理論)정리(整理)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8 11:46본문
Download : [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 이론정리.hwp
즉, 社會現象으로서의 교육을 記述․說明․理解하는 활동이다. 그러므로 교육사회학은 개인적 행위이든, 집단적 행위이든, 교육활동이든, 학습활동이든, 교육적이든, 비교육적이든 간에 교육에 관한 모든 현상을 과학적으로 탐구하여 그에 관한 지식을 쌓고 理論(이론)을 형성하려는 학문이다(김신일, 1993).
Download : [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 이론정리.hwp( 88 )
인간(개인)과 집단(사회)과의 관계를 연구하는 것이 기본적인 문제의식이다. 사회현상으로서의 교육은 개인적 교육행위는 물론이고 집단적 교육행위를 포함하며 교육을 둘러싼 국제관계도 포함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사회학은 사회적 상황(집단, 조직, 文化(문화), 사회) 속에서 개개인의 교육적 경험에 관한 연구이다. 즉, 교육사회학은 개인과 교육과 사회와의 상호관련성에 관한 연구이다. 따라서 교육사회학은 교육과 개인․집단․조직․文化(문화)․사회와의 관련성에 대한 탐구이다. 교육행위는 또한 교육적으로 가치롭다는 의미의 교육적 행위뿐만 아니라 교육적으로 해롭다는 의미의 反敎育的 行爲 및 非敎育的 行爲도 포함된다된다. 그리고 교육행위는 교육하는 행위와 아울러 교육받는 행위 즉, 학습하는 행위도 포함된다된다.설명
fiogf49gjkf0d[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 이론(理論)정리(整理)
- 대학 리포트 제출data(자료)
교육이란 무엇인가? 이것은 교육학의 기본적 질문이다.
교육사회학 이론정리
[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 이론(理論)정리(整理)
교육이란 무엇인가? 이것은 교육학의 기본적 질문이다.
교육사회학 이론정리
[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 이론(理論)정리(整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