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방법론- 평생학습축제에 대해 설명,그 기간중 노인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호로그램을 1개 이상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3 08:56본문
Download : 평생교육방법론- 평생학습축제에 대해 설명,그 기간중 노인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을 1개 이상 선정.hwp
필자는 먼저, 평생학습축제가 문화평론의 하나의 소재로 다루어질 수 있다아 평생학습…(省略)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평생교육방법론- 평생학습축제에 대해 설명,그 기간중 노인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을 1개 이상 선정.hwp( 89 )




평생교육방법론- 평생학습축제에 대해 설명,그 기간중 노인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호로그램을 1개 이상 선정
평생교육방법론- 평생학습축제에 대해 설명,그 기간중 노인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호로그램을 1개 이상 선정
설명
평생교육방법론- 평생학습축제에 대해 설명,그 기간중 노인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을 1개 이상 선정 , 평생교육방법론- 평생학습축제에 대해 설명,그 기간중 노인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을 1개 이상 선정사범교육레포트 , 평생교육방법론- 평생학습축제에 대해 설명 그 기간중 노인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을 1개 이상 선정
다. 그리고 교육의 과정 선정에 있어서도 그 목표(goal)의 수립에서부터 실천 평가에 이르기까지 덜 규격화되거나 틀에 얽매이지 않는다.
평생학습은 일정한 학습장이나 사회교육기관의 강의실로부터 극장이며 연회장 심지어 야외의 산과 들에 이르기까지 어디에서나 이루어질 수 있다아 장소뿐만 아니라 lifelong education 이 이루어지는 시간대도 제한이 없이 언제든지 가능하다. 학교교육의 경우에는 비교적 동질성을 띤 아동 및 youth들이 교육의 대상자가 되고 있으나, lifelong education 에서는 교육의 necessity need을 느끼고 자발적으로 모인 각계각층의 사람들로 구성이 되고 있다아 연령, 성, 학력, 사회 경제적 배경, 직업, 학습에의 흥이 및 관심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람들의 집합이라 할 수 있다아 lifelong education 에 있어서 가르치는 교사는 누구인가? 학습자들 못지않게 가르치는 교사의 자격, 신분, 배경, 이들의 직업적, 전문적인 수준에 있어서도 다양하고, 가르치는 기술 및 경험도 천태만상인 사람들로 구성된다고 볼 수 있다아 전문인으로부터 문외한, 직업인으로부터 자원봉사자, 전일제의 완전고용에 의한 직원이 있으며 시간제의 봉사자나 자원봉사자들도 있다아 따라서 배우는 사람과 마찬가지로 가르치는 사람이 다양한 것이 lifelong education 의 특징이다.
모든 국민들이 생활 속에서 학습을 누리고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 문화의 정착 여부는 곧 평생학습 사회 구현의 가능성을 좌우하게 한다고 믿는다. 교육이 이루어지는 과정과 제도 역시 틀에 얽매이지 않는다. 학교교육이 제도 및 체제에서 형식화되어 경직성을 띠는 데 비해 lifelong education 은 형식화되지 않고 융통성을 보이는 것이 그 특징이다.
평생교육방법론-,평생학습축제에,대해,설명,그,기간중,노인에게,특히,유용하다고,생각되는,프로그램을,1개,이상,선정,사범교육,레포트
lifelong education 방법론 과제(problem)
과제(problem) 주제 : 평생학습축제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평생학습축제 기간 중 홍보하는 다양한 프로그램(program]) 중에서 노인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program]) 을 1개 이상 선정하여 그 이유를 설명(說明)해 보세요.
lifelong education 은 다양한 사람들을 교육의 대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