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 다culture학습모형 지도안 세안 (A+)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4 17:26본문
Download : 지도안최종.hwp
-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함께 나아가는 동반자적 자세를 지닐 수 있다. 정말 20여일간 밤 낮으로 고심하면서 수정에 수정을 거듭한 세안입니다 그래서인지 교장선생님께서도 미래가 총망한 미래교사라 칭찬도 해주셨습니다.
1. 활동 introduce ...................................................................................8
중단원 2. 미래 사회의 전망과 대응
4. 전시 학습 ...................................................................................7
[사회교육] 다culture학습모형 지도안 세안 (A+)
6. 지도상 유의사항 .........................................................................6
1. 수업 분위기조성 ...........................................................................7
(3) 우리 민족의 발전 과제
2. 노래 부르기 ................................................................................9
- 교통, 통신의 발달 및 정보화로 인한 지역 간 국가 간 상호 교류가 확대되면서 상호 의존이 보다 심화되고 있음을
실제 교생실습 나가서 연구수업한 사회과 지도안 세안입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단원의 지도계획 .........................................................................5
Ⅱ. 본시학습 지도안
Ⅰ. 단원 학습 계획
설명
1. 노래 만들기 ................................................................................9
- 다원화와 개방화에 의한 경제 및 文化(문화) 교류 기회의 증대로 지구촌 시대에는 그 어느 때보다 국제적 협력과 국제
실제 교생실습 나가서 연구수업한 사회과 지도안 세안입니다. 중3 중앙출판사 대단원 Ⅶ. 지구촌 사회와 한국 중단원 2. 미래 사회의 전망과 대응 소단원 (3) 세계 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시민성 학습목표 - 수업을 통해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할 수 있다.
2) 전 개
1) 도 입
- 정보화, 세계화 등으로 자원, 정보, environment(환경) 을 둘러싼 지역 간, 국가 간의 경쟁이 보다 치열해지고 있음을 이해한다.
☆ 별 첨 - 수업대본, 개사 한 노래가사, 시각자료(data)(PPT)
파악한다.
3. 조별 발표 ...................................................................................8
3. 학습 目標(목표)제시 ..............................................................................7
지도안 내용 일부
- 국토 통일이 북방 진출, 대외 교역로 확보, 개발 잠재력의 신장 측면에서 가지는 의미를 파악한다.
- 세계와 한국의 未來(미래)는 어떻게 전개될 것인지 살펴보고, 개인적 또는 사회적 대응 대안을 탐색한다.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3. 단원의 학습目標(목표)
정말 20여일간 밤 낮으로 고심하면서 수정에 수정을 거듭한 세안입니다
순서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다.





그래서인지 교장선생님께서도 미래가 총망한 미래교사라 칭찬도 해주셨습니다.
중3 중앙출판사 대단원 Ⅶ. 지구촌 사회와 한국
- 현대 세계의 特性(특성)과 이에 따른 사회적 特性(특성)을 이해하고, 未來(미래)에 대한 예측을 토대로 하나뿐인 지구의 본존, 지속 가능한 개발 등 앞으로의 과제를 파악한다.
- 인간의 未來(미래)에 대한 호기심과 예견의 시도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가를 주변 생활 속에서 수집할 수 있다
2. 단원의 개관 (단원설definition 이유) .......................................................3
- 남북 분단의 배경과 분단 이후의 남북 관계, 그리고 화합과 협력을 위한 노력을 이해하고 민족 통일 대안을 알 수 있다
2. 수업 동기유발 ..............................................................................7
소단원 (3) 세계 시민(Citizen)으로서 갖추어야 할 시민(Citizen)성
5. 마무리 .......................................................................................9
3. 형성 평가 ...................................................................................9
3. 단원의 학습目標(목표) .........................................................................4
중략
2. 조별 활동 ...................................................................................8
학습목표 - 수업을 통해 세계의 다양한 culture를 이해할 수 있다아
Download : 지도안최종.hwp( 88 )
4. 차시 예고 ...................................................................................9
4. 내용의 계열 ..............................................................................4
1. 단원명 .....................................................................................3
3) 정 리
- 서로의 culture를 존중하고 함께 나아가는 동반자적 자세를 지닐 수 있다아
사회과 학습 지도안 , 다문화학습모형,
목 차
(2) 未來(미래) 사회의 展望(전망) 과 대응
- 세계화 시대를 맞이하여 세계 시 민 이 갖추어야할 시 민 성이 무엇인지를 알고, 未來(미래) 시 민 이 되기 위해 준비하는 자세를 가진다. (1) 지역 간의 교류와 갈등
활동에의 참여가 필요한 것을 인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