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ror.co.kr [교육학] 교육과정학의 학문적 정체성과 연구 동향 > mirror4 | mirror.co.kr report

[교육학] 교육과정학의 학문적 정체성과 연구 동향 > mirror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irror4

[교육학] 교육과정학의 학문적 정체성과 연구 동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8 20:35

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육과정학의 학문적 정체성과 연구 동향.hwp




Download : [교육학] 교육과정학의 학문적 정체성과 연구 동향.hwp( 45 )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교육과정학의 학문적 정체성과 연구 동향 , [교육학] 교육과정학의 학문적 정체성과 연구 동향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교육과정학 학문적 정체성과 동향

설명



순서

[교육학]%20교육과정학의%20학문적%20정체성과%20연구%20동향_hwp_01.gif [교육학]%20교육과정학의%20학문적%20정체성과%20연구%20동향_hwp_02.gif [교육학]%20교육과정학의%20학문적%20정체성과%20연구%20동향_hwp_03.gif [교육학]%20교육과정학의%20학문적%20정체성과%20연구%20동향_hwp_04.gif [교육학]%20교육과정학의%20학문적%20정체성과%20연구%20동향_hwp_05.gif [교육학]%20교육과정학의%20학문적%20정체성과%20연구%20동향_hwp_06.gif


[교육학] 교육과정학의 학문적 정체성과 연구 동향

제 1 장 교육과정학의 학문적 정체성과 연구 동향

◇ 본고의 목적 : 교육과정에 대한 메타(Meta) 학문적 과제(problem)를 다루고자 함. 즉 교육과정학 자체의 학문적 성격과 정체성의 문제를 규명하고, 그 연구동향을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대안적 방향 정립의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함

Ⅰ. 교육과정학의 학문적 정체성의 문제

모든 학문분야에서의 핵심적인 탐구 주제는 탐구의 방법론과 탐구대상의 적합성 문제임. 교육과정 분야도 이런 맥락에서 학문적 정체성의 문제를 심도깊게 규명해야 함

1. 자체 비판 개관
- 미국 : 여러 학자들의 비판적 진단(예: Pinar- 오지도 않을 기차를 잘못된 역에서 기다라는 과오) …(drop)

[교육학] 교육과정학의 학문적 정체성과 연구 동향
교육학,교육과정학,학문적,정체성과,동향,사범교육,레포트
다.
전체 18,36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irro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