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언어장애아동의 언어치료 instance(사례)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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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9 05:5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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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은 필요한 것이 있을 때 기본적인 구어 표현은 가능하나, 문장의 길이가 길어지면 낱말과 구의 반복이 잦아진다고 한다.
설명
아동은 현재 화정초등학교 6학년으로 재학 중이며 2010년 1월 15일부터 현재까지 가야대 언어치료 임상실습실에서 주 2회 언어치료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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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학교에서의 학습수준에서 수학을 잘하는 반면 국어는 또래에 비해 낮은 학습 수준을 보이며 어머니께서는 아동의 국어학습능력이 향상되기를 바란다. 간단한 2단계 지시 따르기는 가능하나 복문구조의 복잡한 지시나 학습 내용과 관련된 지시 따르기는 어려움을 보인다고 한다. 이로 인해 5살 때 유치원 교사의 권유로 언어치료를 받기 스타트하였다고 한다. 또한 읽기 시 받침이 To be continued 되는 등으로 인해 조음이 부정확하다고 한다. 아동이 일상적으로 쓰이는 간단한 말, 자신의 욕구를 나타내는 말 이외에는 말을 잘 하지 않아 언어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의심이 되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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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언어장애아동의 언어치료 사례 보고
아동은 2002년 2월 6일 생, 11세 11개월 된 남아로, 또래에 비해 말이 늦다는 점을 주 호소로 본 기관을 방문하게 되었다. 어머니의 보고에 의하면 출산과 성장과정에서 운동발달, 인지발달에 특이사항은 없었다고 한다.
단순언어장애아동의 언어치료 사례(instance)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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