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ror.co.kr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 mirror2 | mirror.co.kr report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 mirror2

본문 바로가기

mirror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8 01:14

본문




Download :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hwp




이처럼 글쓴이는 작품 속에 말하는 이를 대신 내세우기도 하는데 문학은 누구의 목소리로 표현되느냐, 누가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느냐에 따라 작품의 분위기는 매우 달라진다. 글쓴이는 문학 작품 속에서 자기의 생각과 느낌을 보다 效果적으로 표현하거나 전달하기 위하여 자신이 직접 나서서 표현하기도 하고 때로는 다른 인물을 내세우기도 한다.

Download :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hwp( 18 )










Ⅰ. 교재 및 단원명

1. 교재
(1) 교과서명: 중학생 국어 2-1
(2) 저자 및 출판사: 고려대학교 · 한국교원대학교 국정도서편찬위원회 / 교육인적자원부

2. 단원명
(1) 대단원: 6. 작품 속의 말하는 이 (213 ~ 258쪽)
(2) 소단원: (1) 나룻배와 행인
(2) 사랑손님과 어머니


Ⅱ. 단원 설정이 이유

문학은 언어를 매개로 하여 인간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이다.
그러므로 문학 작품을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작품 속에서 말하는 이의 성격과 종류, 쓰임새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 단원에서는 시와 소설을 통해 말하는 이가 누구이고, 말하는 이의 목소리가 작품 속에서 어떠한 역할과 분위기를 이끌어 가는지 구체적으로 공부하여 문학 작품을 바르게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대단원을 설정한 목적이 있따


Ⅲ. 학습 goal(목표)

1. 시의 화자에 대하여 알고, 어떤 기능을 하는지 이해한다.
· 말하는 이를 생각하며 시를 감상해본다. 15 ,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에 대한 자료(資料)입니다.
· 나룻배와 행인이 서로를 대하는 행동이나 태도가 …(생략(省略))

국어과%20교수-학습%20과정안_hwp_01.gif 국어과%20교수-학습%20과정안_hwp_02.gif 국어과%20교수-학습%20과정안_hwp_03.gif 국어과%20교수-학습%20과정안_hwp_04.gif 국어과%20교수-학습%20과정안_hwp_05.gif 국어과%20교수-학습%20과정안_hwp_06.gif
레포트/인문사회


다.
4. 소설에 사용된 시점을 찾을 수 있고, 그 效果를 이해한다








- 1 -
Ⅳ. 차시별 교수-학습 계획 (총 5차시)
단 원 명차시주 요 학 습 내 용학 습 자 료6. 작품 속의 말하는 이 (1)
나룻배와
행인1· 마음을 표현하고 싶은 대상을 정하여 자기의 마음을 이야기 해본다.순서






설명
15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3. 소설에서 독자에게 이야기를 건네는 서술자의 관념을 안다.
2. 시를 바르게 이해하고 감상한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irro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irro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