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의 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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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7 10:0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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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RM이란
1) CRM의 정이
2) CRM의 범위
3) CRM의 목적
4) CRM의 구도
2. 아마존닷컴의 CRM
1) 아마존닷컴에 대하여
2) 아마존의 성공요인
3) CRM측면에서 본 아마존
4) 아마존의 결점 및 교훈점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인 베조스는 연平均(평균) 수익의 55%를 투자자들에게 돌려주고, 자신은 6년 동안 연平均(평균) 8만 1559달러의 보수만 받는 strategy적 경영으로, 2003년과 2004년 연속으로 《포브스 Forbes》지(誌)의 올해 최고의 경영인으로 선정되었다. 본사는 콜로라도주(州)에 있다
2) 아마존의 성공 요인
가) 정확한 제품 (Right product)
- 아마존의 경우 책이라는 특화 된 상품을 전개한 것이 성공의 기본적인 비결
- 책은 정보가 담겨있는 매체라는 점에서 인터넷(Internet)이 접근하기 가장 적당한 오프라인 상품
- 아마존은 구하기 힘든 서적도 입수 가능
- 아마존은 고객들의 opinion을 최대한 존중하고, 고객들의 구매 행태와 취미, 경험 등을 종합한 최선의 선택도 의미가 있으나 결국 아마존이 원하는 방향으로 고객들을 이끌고 갈 수 있었다는 것이 중요했다고 할 수 있다
- 전산적인 시스템에 의한 과학적 대응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방향이면서 아마존이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방향으로 상품들을 전개해 놓은 것은 인터넷(Internet) 세상의 특징을 가장 잘 활용한 것
나) 정…(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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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닷컴의 CRM사례에 대하여 分析(분석)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