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ror.co.kr 교육행정 및 경영 > mirror2 | mirror.co.kr report

교육행정 및 경영 > mirror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irror2

교육행정 및 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0 21:55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 및 경영.hwp




이것이 이른바 속성론의 key point(핵심) 이다. 처음에는 리더는 타고...
3) 리더십 理論(이론)의 change(변화)
리더십理論(이론)은 속성론에서 집단론과 상황론을 거쳐 도정-目標(목표)理論(이론)에 이르기까지 그 change(변화)가 자심하였다. 속성론의 주요 관심사는 지도자가 될 수 있는 조건과 요소들을 확인하는 것이다. 민주형이란 집단토론과 집단결정을 장려하며 혼자 정책을 결정하지 않고 부하직원이나 집단구성원의 意見을 토대로 정책을 결정하는 것이다.
먼저 권위형이란 지도자가 모든 정책을 단독적으로 결정하고 부하직원은 그 집행의 업무만을 진다는 것이다.
4) 리더십의 유형
여기서는 리더십의 유형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즉 상황이 요구하는 자질이나 속성을 갖춘 사람이 지도자로 탄생된다는 것이다. 여기서는 가장 고전적인 Ronald Lippitt 과 Ralph K. White 의 권위형, 민주형, 방임형을 살펴보겠다. 세 번째 나타난 것이 상황론인데 이 理論(이론)의 key point(핵심) 은 지도자란 시대와 상황의 산물이라는 것이다. 이경우의 지도자는 전혀 리더십을 행사하지 않고, …(drop)
3) 리더십 이론의 변화리더십이론은 속성론에서 집단론과 상황론을 거쳐 도정-목표이론에 이르기까지 그 변화가 자심하였다. 처음에는 리더는 타고나는 것으로 생각되었다. 다음에 나타난 것이 집단理論(이론)인데, 집단理論(이론)의 key point(핵심) 은 지도자의 행위가 집단구성원에게 어떻게 effect을 주고 동시에 어떻게 effect을 받는가를 밝히는 것이다.

Download : 교육행정 및 경영.hwp( 56 )


3) 리더십 이론의 變化(변화)

레포트/법학행정
교육행정 및 경영
리더십이론은 속성론에서 집단론과 상황론을 거쳐 도정-목표이론에 이르기까지 그 變化(변화)가 자심하였다. 방임형은 지도자가 집단 구성원에게 완전한 자유를 주는 경우이다. 끝으로 나타난 것이 동기의 기대concept(개념)을 적용시켜 발전시킨 도정-目標(목표)理論(이론)이다. 처음에는 리더는 타고... , 교육행정 및 경영법학행정레포트 ,





교육행정%20및%20경영_hwp_01.gif 교육행정%20및%20경영_hwp_02.gif 교육행정%20및%20경영_hwp_03.gif 교육행정%20및%20경영_hwp_04.gif 교육행정%20및%20경영_hwp_05.gif 교육행정%20및%20경영_hwp_06.gif








설명
순서
,법학행정,레포트



다.
전체 18,13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irro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