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ror.co.kr 교육연구의 槪念 > mirror1 | mirror.co.kr report

교육연구의 槪念 > mirror1

본문 바로가기

mirror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연구의 槪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9 14:32

본문




Download : 교육연구의 개념.hwp




~교육연구 , 교육연구의 개념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다.
McMillan과 Schumacher(1989)는 연구란 어떤 목적을 위해서 정보나 를 수집하고 分析(분석)하는 체계적인 절차라고 하였으며, Kerlinger(1986)는 과학적 연구란 가설이나 theory 에 의하여 유도된 자연 현상에 대한 체계적이며 경험적인 탐구라고 정이하였다.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모쪼록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모쪼록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 ~

Download : 교육연구의 개념.hwp( 67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교육연구의 槪念


교육연구의%20개념_hwp_01.gif 교육연구의%20개념_hwp_02.gif 교육연구의%20개념_hwp_03.gif 교육연구의%20개념_hwp_04.gif
교육연구

1) 정이와 특징

2) 양적연구와 질적연구

3) 양적연구와 질적연구의 비교

4) 양적연구와 질적연구의 관계


1) 정이와 특징
연구는 과학적 방법에 의하여 이루어진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예를 들어, 부모의 교육수준이 높을 때 자녀의 학업성취도가 높다고 한다면 이는 상식일 수도 있고 theory 일 수도 있따 상식(common sense)이란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는 공통된 인식을 말하고, theory 은 상식과 내용면에서 같을 수 있으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연구방법에 의한 결과라는 점에서 상식과 차이가 있따 즉 부모와 자녀의 모집단으로부터 부모와 자녀를 대표하는 표본을 추출하여 …(To be continued )




교육연구의 개념 및 특징에 대하여 살펴보고, 양적연구와 질적연구의 개념과 비교 및 관계에 대해서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연구는 문제 해결을 위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을 이용하며, 그러한 방법에 의하여 도출된 결과를 theory 이라고 한다. 연구(research)란 증거가 없는 상식을 체계적·구체적·논리적인 방법으로 증거를 확인하여 theory 을 정립해주는 작업이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가만히 있다가 발견한 사실은 연구라고 하지 않는다.




설명
교육연구의 槪念 및 특징에 대하여 살펴보고, 양적연구와 질적연구의 槪念과 비교 및 관계에 대상으로하여 정리한 report입니다.
Total 18,00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irro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irro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