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태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31 16:30본문
Download : 형태론.hwp
‘나는 너를 사랑해’ 와 ‘나도 너를 사랑해’ …(투비컨티뉴드 )
다.
순서



설명
형태론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교대’라고 줄여서 말하는 것도 엄연한 학문적인 theory(이론)에 의한 것임을 알고 역시 언어라는 학문은 학문이 정립되고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필요...
‘교대’라고 줄여서 말하는 것도 엄연한 학문적인 이론에 의한 것임을 알고 역시 언어라는 학문은 학문이 정립되고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필요... , 형태론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형태론.hwp( 92 )
‘교대’라고 줄여서 말하는 것도 엄연한 학문적인 理論에 의한 것임을 알고 역시 언어라는 학문은 학문이 정립되고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필요에 의해 언어 현상이 생기고 또 그것을 分析하여 학문적 理論이 세워지는구나하는 아찔한 차이점을 느낄수 있었다.
품사들중에서 가장 나의 흥미를 끌었던 것은 토씨, 즉 조사였다. 라는 등의 진리중의 진리가 가슴에 와닿게 하였다. 단어로 분류될정도의 성질은 갖고 있지 않으면서도 문장내에서 그 어느 단어보다 가장 큰 역할을 하고 또 천방지축으로 다양한 모습으로 變化(변화)하는 조사를 보며, 생명이 없는 조사이긴 하지만, 얄미운 생각까지 들었다고나 할까. 우리나라 말은 토씨에 따라 그 뜻이 엄청 달라진다, 혹은 우리나라말은 끝까지 들어봐야 안다.
그리고 또, 품사를 나누는 것이 고등학교에서 배운대로 9품사만 있는 것이 아니라 학자들의 관점의 차이에 따라 8품사 혹은 10품사, 나아가서는 11품사까지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적잖이 놀라기도 하였다. 그러나 고정관념에 사로잡혀서인지 11품사까지로 나누는 것은 잘 이해가 가지 않았던 것 또한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