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영어 수업에 있어 개별화 학습 방법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8 23:58본문
Download : 중학교 영어 수업에 있어 개별화 학습 방법 연구.hwp
‘수업 중 교사의 설명(explanation)에 대한 집중’이나 ‘영어 학습 시설’에…(drop)
Download : 중학교 영어 수업에 있어 개별화 학습 방법 연구.hwp( 16 )
중학교 영어 수업에 있어 개별화 학습 방법 연구
‘수업에 대비한 예습과 복습을 한다’의 항목에 대한 반응에서 비교 집단은 큰 변화는 아니지만 test(실험) 전, 후 모두 낮은 긍정 반응을 보여 주었고...
다.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순서
‘수업에 대비한 예습과 복습을 한다’의 항목에 대한 반응에서 비교 집단은 큰 변화는 아니지만 실험 전, 후 모두 낮은 긍정 반응을 보여 주었고... , 중학교 영어 수업에 있어 개별화 학습 방법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수업에 대비한 예습과 복습을 한다’의 항목에 대한 反應에서 비교 집단은 큰 變化(변화)는 아니지만 실험 전, 후 모두 낮은 긍정 反應을 보여 주었고(실험 전 13%, 실험 후 7%), 실험 집단의 경우에는 예습에 있어서는 실험 전 11%에서 실험 후 55%의 긍정적인 反應 變化(변화)를 보여 주고 복습의 경우도 실험 전 12%에서 실험 후 40%의 긍정적인 變化(변화)를 나타냄으로써 개별화 학습 program이 학습자들로 하여금 더 많은 수업 준비와 복습 활동을 갖게 했음을 알 수 있따 그러나 적지 않은 응답자들이 여전히 부정적인 反應(27%)을 보이고 있음은 해결 과제課題이다. ‘영어는 열심히 할수록 재미있다’의 항목에 대해선 비교 집단의 경우 실험 전 37%에서 실험 후 15%의 더 낮은 긍정 反應으로의 變化(변화)를 보였으나 실험 집단에서는 상당히 긍정적인 反應으로의 變化(변화)(실험 전 28%, 실험 후 44%)를 보여 주었다. ‘영어 학습의 중요성에 대한 생각’을 묻는 항목에서는 큰 變化(변화) 없이 두 집단 모두 긍정적인 反應을 보였으나 비교 집단의 경우 실험 후에 약간 부정적인 反應으로의 變化(변화)를 보인 것은 수업 방식에 대한 부adaptation(적응) 이나 거부감 때문인 것으로 생각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