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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저차 측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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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06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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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실습 기구
레 벨 기
표 척
3. 실습 theory
-레벨: 레벨은 구조상 크게 2종류로 분류된다된다. 또 하나는 앞의 두 개 축이 반드시 직각으로 되어 있지 않는 것으로서 연직축(회전축)을 거의 연직으로 하면, 시준축은 자동적으로 또는 특수 나사로 엄밀하게 수평으로 하는 형이다.

*전시- 미지점에 세운 표척의 읽음 값
*후시- 기지점에 세운 표척의 읽음 값

5. 실습 결과



△H=(a₁-b₁)+(a₂-b₂)+(a₃-b₃)·····
=(a₁+a₂+a₃····)+(b₁+b₂+b₃····)
=∑후시-∑전시







POINT
B.S
F.S
G.H
1 (공대)
2.13

0
2
3
338.2

3
6.1
322.1

4
7.1
351

5
…(To be continued )
순서
고저차,측량,기타,실험결과

Download : 고저차 측량.hwp( 25 )


다.
(4) 정문까지 계속 전시와 후시의 높이를 측량해주고 측량 값들을 요약하여 봅스트홀과 정문의 고저차를 계산하여 본다. 그 중 하나는 시준축과 연직축이 직각으로 되어 있는 것으로, 이 경우 시준축의 수평상태를 확인하는 기포관은 1개이다. 이 형 중 특수한 나사(미동나사)가 붙어 있는 레벨을 틸팅레벨(미동레벨)이라고 하며, 그 기포관에는 주기포관(관형)과 종기포관(원형) 2개가 부속되어 있따 또 레벨에는 도와 혹은 분 단위의 수평각을 측정(measurement)할 수 있는 것도 있따

4. 실습 방법
(1) 봅스트홀 앞의 바닥에 빨간색으로 락카칠이 되어진 점과 다음...

고저차 측량

1. 실습 목적
-측량학 강의 시간에 배운 수준측량을 이용하여 공대에서 정문까지, 정문에서 공대까지의 고저차를 측정(measurement)하고 그 오차를 비교해본다.


고저차 측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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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저차%20측량_hwp_01.gif 고저차%20측량_hwp_02.gif 고저차%20측량_hwp_03.gif







설명

실험결과/기타


고저차 측량

고저차 측량

1. 실습 목적
-측량학 강의 시간에 배운 수준측량을 이용하여 공대에서 정문까지, 정문에서 공대까지의 고저차를 측정(measurement)하고 그 오차를 비교해본다. 또 하나는 앞의 두 개 축이 반드시 직각으로 되어 있지 않는 것으로서 연직축(회전축)을 거의 연직으로 하면, 시준축은 자동적으로 또는 특수 나사로 엄밀하게 수평으로 하는 형이다. 그 중 하나는 시준축과 연직축이 직각으로 되어 있는 것으로, 이 경우 시준축의 수평상태를 확인하는 기포관은 1개이다. 이 형 중 특수한 나사(미동나사)가 붙어 있는 레벨을 틸팅레벨(미동레벨)이라고 하며, 그 기포관에는 주기포관(관형)과 종기포관(원형) 2개가 부속되어 있따 또 레벨에는 도와 혹은 분 단위의 수평각을 측정(measurement)할 수 있는 것도 있따

4. 실습 방법
(1) 봅스트홀 앞의 바닥에 빨간색으로 락카칠이 되어진 점과 다음 락카가 칠해진 점 사이에 표척을 세워 놓는다.

2. 실습 기구


? 레 벨 기


? 표 척


3. 실습 theory
-레벨: 레벨은 구조상 크게 2종류로 분류된다된다.
(3) 전시와 후시의 높이 측량이 끝나면 후시점보다 밑에 락카칠이 되어진 곳에 표척을 세우고 레벨기의 수평을 맞춘 후 전시와 후시의 높이를 측정(measurement)한다.
(2) 두 점 사이에 임의의 점에 레벨기의 수평을 맞추고 전시와 후시의 높이를 측정(measurement)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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