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ror.co.kr [감상문] 황순원-소나기를읽고쓰기 / “소나기”를 읽고쓰기... 나는 여 > mirror1 | mirror.co.kr report

[감상문] 황순원-소나기를읽고쓰기 / “소나기”를 읽고쓰기... 나는 여 > mirror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irror1

[감상문] 황순원-소나기를읽고쓰기 / “소나기”를 읽고쓰기... 나는 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3 03:32

본문




Download : 황순원-소나기를읽고.hwp




소녀가 징검다리 한 가운데에 이틀 동안 앉아있었다면 기회를 봐서 말 한마디라도 건넬 수 있었는데 소년은 그냥 기다리기만 했으니까 말이다. 덥기는 하지만 이글거... (참고 : 1page는 표지 입니다.

소녀를 따라 갈밭까지 온 소년은 소녀가 던진 조약돌을 주머니에 집어넣었다. 분홍 스웨터 소매를 걷어올린 가느다란 팔과 다리가 마냥 흰 소녀! 소년은 징검다리 중간에 앉아있는 그런 소녀를 보고는 아예 개울둑에 앉아서 소녀가 비킬 때까지 기다렸다.

소설을 읽는 동안 나는 시골 소년이 되기도 하였고, 서울 소녀가 되기도 하였다. 그 다음날도, 또 그 다음날도.....


설명


Download : 황순원-소나기를읽고.hwp( 77 )




[감상문] 황순원-소나기를읽고쓰기 / “소나기”를 읽고쓰기... 나는 여
“소나기”를 읽고... 나는 여름을 좋아한다. 덥기는 하지만 이글거리는 태양이 있고, 우거진 숲이 있고, 그리고 무엇보다 시원하게 내리는 소나기가 있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이 소설은 題目부터 내 마음에 들었다.
내가 생각해도 소년은 정말 바보였다. 자꾸 물만 움켜쥐던 소녀는 물 속에서 조약돌 하나를 집어 소년에게로 던졌다.

list_blank_.png,
“소나기”를 읽고쓰기... 나는 여름을 좋아한다. 그 뒤를 따라가는 소년의 모습도 함께 말이다. 덥기는 하지만 이글거... (참고 : 1page는 표지 입니다. 앞으로 소년과 소녀의 순수한 사랑이야기가 전개될 것 같은 즐거운 느낌이었다.


소년에게 조약돌을 던지고 소녀는 갈밭 사잇길로 뛰어갔다. 눈부신 햇살 아래 소녀가 단발머리를 나풀거리면서 뛰어가는 모습을 생각해보았다.)

이 소설의 주인공은 수줍음이 많고 내성적이면서 순박한 시골 소년과 서울에서 온 얌전한 소녀이다. 징검다리 한 가운데에 앉아 세수를 하고 있는 부분에서 묘사된 소녀는 정말 예쁠 것 같았다.

그런데 다음날에는 소녀가 개울가로 나오지 않았다.)

감상문 황순원 소나기를읽고 / “소나기”를 읽고... 나는 여

순서


“소나기”를 읽은후...
나는 여름을 좋아한다. 아마 그 때부터 소년은 소녀에가 맘에 쏙 들었나보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그런데 그 다음날도 소녀가 징검다리 가운데에 앉아 있는 것이었다. 그건 소년의 가슴속에 소녀에 대한 아쉬움이 있다는 증거였다. 바보라고 말하면서 말이다.

다.
뿐만 아니라 이 소설은 1학년 때 교과서에서도 배운 것이라 친근한 느낌도 들었고 이해하기도 쉬웠다.

소년과 소녀가 처음 만난 곳이 징검다리가 있었던 곳이다.
전체 18,00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irro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