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아제의 인지발달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4 16:22
본문
Download : 삐아제의 인지발달이론.hwp
- 경험과 사회적 상호작용의 능동적인 구성결과 인지능력이 발달하고 행동의 change(변화)가 나타남
- 행동 할 수 있고 생각할 수 있도록 외부세계에 대한 특징을 인식하는 틀 또는 관념
.동화(assimilation) : 새로운 자극을 이미 형성된 도식으로 해석하는 인지과정
- environment에 대한 개인도식의 change(변화)로서 동화와 조절로 나타남
- 인간의 본성과 잠재력에 대해 낙관적이며 비결정론적인 시각을 취함
레포트 > 기타
.조절(accommodation) : 어떤 자극이 기존의 도식으로 해결되지 않을 때 도식을 수정하는 것
- 環境에 대한 개인도식의 alteration(변화) 로서 동화와 조절로 나타남
삐아제의 인지발달이론
- 경험과 사회적 상호작용의 능동적인 구성결과 인지능력이 발달하고 행동의 alteration(변화) 가 나타남



- 도식을 통해 외부자극을 일반화하고 대응할 수 있음
- 기초적인 도식에서 출발하여 계속적으로 분화, 개발, 수정됨
순서
3) 適應(적응)
- 신체적, 심리적 과정에서 상이한 도식을 결합시키는 과정
삐아제의 인지발달theory(이론)
- 신체적, 심리적 과정에서 상이한 도식을 결합시키는 과정
- 도식을 통해 외부자극을 일반화하고 대응할 수 있음
2) 조직화
1. 주요槪念
설명
3) 적응
- 인간의 인지발달에 effect을 미치는 중요한 과정
- 기초적인 도식에서 출발하여 계속적으로 분화, 개발, 수정됨
- 인간의 인지발달에 influence을 미치는 중요한 과정
- 인간의 본성과 잠재력에 대해 낙관적이며 비결정론적인 시각을 취함
2) 조직화
- 인지이론은 인간이 문제를 해결하고 environment을 이해하는 과정을 설명해 줌
.조절(accommodation) : 어떤 자극이 기존의 도식으로 해결되지 않을 때 도식을 수정하는 것
삐아제의 인지발달theory(이론)
삐아제의 인지발달이론 - 경험과 사회적 상호작용의 능동적인 구성결과 인지능력이 발달하고 행동의 변화가 나타남 - 인간의 본성과 잠재력에 대해 낙관적이며 비결정론적인 시각을 취함 - 인지이론은 인간이 문제를 해결하고 환경을 이해하는 과정을 설명해 줌 1. 주요개념 1) 도식(schema) - 행동 할 수 있고 생각할 수 있도록 외부세계에 대한 특징을 인식하는 틀 또는 개념 - 도식을 통해 외부자극을 일반화하고 대응할 수 있음 - 기초적인 도식에서 출발하여 계속적으로 분화, 개발, 수정됨 2) 조직화 - 신체적, 심리적 과정에서 상이한 도식을 결합시키는 과정 3) 적응 - 환경에 대한 개인도식의 변화로서 동화와 조절로 나타남 - 인간의 인지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과정 .동화(assimilation) : 새로운 자극을 이미 형성된 도식으로 해석하는 인지과정 .조절(accommodation) : 어떤 자극이 기존의 도식으로 해결되지 않을 때 도식을 수정하는 것
- 인지theory(이론)은 인간이 문제를 해결하고 環境을 이해하는 과정을 설명(explanation)해 줌
1. 주요관념
1) 도식(schema)
삐아제의 인지발달이론
- 행동 할 수 있고 생각할 수 있도록 외부세계에 대한 특징을 인식하는 틀 또는 槪念
1) 도식(schema)
.동화(assimilation) : 새로운 자극을 이미 형성된 도식으로 해석하는 인지과정
Download : 삐아제의 인지발달이론.hwp( 25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