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ror.co.kr 교육 경쟁력과 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하여 > mirror8 | mirror.co.kr report

교육 경쟁력과 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하여 > mirror8

본문 바로가기

mirror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 경쟁력과 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4 10:14

본문




Download : 교육 경쟁력과 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하여.hwp




그 것은 평준화하여 한 고등학교에 넣고, 다시 한 교실에 한 학급 구성원으로 편성하여 운영합니다. 그리하여 능력별로 만족도를 얻을 수 있는 소수 정예반 학원으로 나가는 것입니다. 이것은 7차 교육과정에서 주장하는 수준별 수업을 어렵게 하고 있을 뿐입니다. 천부적인 다양성과 수준차를 고려하지 않은 평준화 된 고교를 유지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학습에 대한 준비도와 열의도, goal(목표) 달성도, 학습 내용에 대한 이해도, 문제해결력, 사고력, 창의력에 수준차가 있는 학생들을 1명의 교사가 수준별 수업을 전개하며 수업을 전개하기란 가능도 하지만 교수 effect에서 만족할 만한 effect를 얻거나, 학생들 또한 학습에 대한 만족도를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행은 평준화 된 고교내에서도 우열반 편성도 안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개성있는 다양한 인간을 mean or average(평균) 화한 인간으로 교육한다는 것은 理論적으로나 현실적으로나 있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평준화 정책을 해제하여 발생할 수 있는 요인을 analysis하여 대책을 세워야 합니다.

교육 경쟁력과 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하여

Download : 교육 경쟁력과 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하여.hwp( 43 )


A. 유지를 해야하나?

B. 펼치는 글
• mean or average(평균) 화로 만들어 가는 교육은 있을 수 없다
•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수요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지역별로 비평준화된 고등학교 하나쯤은 두어야
• 선진외국 우수사례(instance) analysis과 적용을
• 차별적인 처방과 지원 정책으로
• 공모제 운영으로 개혁을 해 나가야
• 학교 경영프로젝트를 발주하여 교감, 교장으로 발령을 내어
• 산학협동과 property(특성)화 고교 전환 운영으로
• 지歷史(역사)회 모든 구성원과 함께
• 선택 과목별 영재학급 구성으로
• 외국의 우수한 교육기관 유치를 통하여

C. 끝맺는 글

• mean or average(평균) 화로 만들어 가는 교육은 있을 수 없다

고교 평준화 정책은 말 그대로 높고 낮음을 깎아 평평하게 만든다는 이야기로 들립니다.교육경쟁력과 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하여 , 교육 경쟁력과 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하여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교육경쟁력과 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하여


레포트/인문사회

교육%20경쟁력과%20고교%20평준화%20정책에%20관하여_hwp_01.gif 교육%20경쟁력과%20고교%20평준화%20정책에%20관하여_hwp_02.gif 교육%20경쟁력과%20고교%20평준화%20정책에%20관하여_hwp_03.gif 교육%20경쟁력과%20고교%20평준화%20정책에%20관하여_hwp_04.gif 교육%20경쟁력과%20고교%20평준화%20정책에%20관하여_hwp_05.gif




교육 경쟁력과 고교 평준화 정책에 대해서 작성된 리포트로 고교평준화 해제에 관해 논의한 글입니다.
설명



교육 경쟁력과 고교 평준화 정책에 대해서 작성된 리포트로 고교평준화 해제에 관해 논의한 글입니다. 국내 교육 전문가와 교육관련 시민(市民)단체의 참여…(省略)





,인문사회,레포트

다. 또는 보충 과목에 따라 개인별 보충 심화 과외를 하여 사교육비를 조장하는 것은 고교 평준화의 덕택입니다. 인간의 능력과 관심과 흥미와 소질과 적성은 다 다릅니다. 주어진 50분의 수업에서 충분한 학습 도달이 안되고, 다음 시간 다른 과목을 배워야 하고, 이 것이 순환하고, 학습의 부진 요인은 누적되고, 선생님들은 이것은 해결할 시간은 부족하고, 개인별로 도움을 주어야 할 학생은 많고, 이러다 보니 선생님 곁을 떠나 사교육비를 투자하여 학원으로 갑니다. 따라서 학습에 대한 수준별 학습 구성집단으로 자연스럽게 형성된 고등학교, 관심과 취미와 흥미별로 모인 고교, 특기와 적성별로 학생이 모인 고교 형태로 유도하여 자연스런 직업 교육과 해당 분야별로 행복하게 학습을 해 나가도록 해야 합니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irro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irro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