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리조트 기업分析및 마케팅戰略제안,소비자인식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0 20:49
본문
Download : 무주리조트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소비자인식조사.hwp
2월14…(생략(省略))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무주리조트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소비자인식조사.hwp( 81 )
다. 하지만 올해는 폭설이 신문의 첫머리를 수차례(次例) 장식했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눈 축제장’인 스키장 방문객 수는 감소했다.
(단위 : 만 명) 출처 : 한국스키장경영협회
한국에는 많은 스키리조트가 있따 그들 중 몇 년째 선두권을 달렸던 무주리조트는 지난해 동기 대비 약 13.6% 감소했다.
따라서 스키장산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선 marketing 관점에서 어떠한 요소들을 갖춰야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스키장 산업을 선정하였다.
무주리조트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소비자인식조사 , 무주리조트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소비자인식조사경영경제레포트 , 무주리조트 기업 마케팅전략제안 소비자인식
무주리조트,기업,마케팅전략제안,소비자인식,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무주리조트 기업分析및 마케팅戰略제안,소비자인식조사
무주리조트 기업分析및 마케팅戰略제안,소비자인식조사
【무주 리조트】
- 목 차 -
1. 기업선정이유
2. 무주리조트 기업introduction
3. 국내리조트 시장環境(환경)
국내 대형리조트 기업에서 운영하는 주요 10개 리조트
국내 리조트 시장 property(특성) analysis(분석)
property(특성) 요점
4. 경쟁사 analysis(분석)
① 휘닉스 파크
② 용평 리조트
③ 하이원 리조트
포지셔닝 맵
5. 내부analysis(분석) SWOT
6. 소비자 인식조사
스키장 이용 설문지
설문결과
소비자 조사 결과analysis(분석)
7. marketing 전략(strategy)제안
STP 전략(strategy)analysis(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구체적인 전략(strategy)제안 Come in 전략(strategy), Stay long 전략(strategy)
1)Come in 전략(strategy)
외국인 관광객 유치전략(strategy)
가격(쿠폰) 전략(strategy), 패키지상품개발
2)Stay long 전략(strategy)
안전캠페인 강화
差別(차별) 화된 먹거리
무료 스키·보드 보관소
다용도 전광판 알림 서비스
1. 기업선정이유
글로벌 금융위기로 스키 인구가 ...
【무주 리조트】
- 목 차 -
1. 기업선정이유
2. 무주리조트 기업introduction
3. 국내리조트 시장環境(환경)
국내 대형리조트 기업에서 운영하는 주요 10개 리조트
국내 리조트 시장 property(특성) analysis(분석)
property(특성) 요점
4. 경쟁사 analysis(분석)
① 휘닉스 파크
② 용평 리조트
③ 하이원 리조트
? 포지셔닝 맵
5. 내부analysis(분석) SWOT
6. 소비자 인식조사
스키장 이용 설문지
설문결과
소비자 조사 결과analysis(분석)
7. marketing 전략(strategy)제안
? STP 전략(strategy)analysis(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구체적인 전략(strategy)제안 Come in 전략(strategy), Stay long 전략(strategy)
1)Come in 전략(strategy)
외국인 관광객 유치전략(strategy)
가격(쿠폰) 전략(strategy), 패키지상품개발
2)Stay long 전략(strategy)
안전캠페인 강화
差別(차별) 화된 먹거리
무료 스키·보드 보관소
다용도 전광판 알림 서비스
1. 기업선정이유
글로벌 금융위기로 스키 인구가 소폭(-1%) 감소했던 2008~2009시즌을 제외하고 IMF 시절인 1998년 시즌부터 매년 1~25% 이상 성장했던 스키산업이다. 스키 업계에 따르면 올겨울을 강타한 한파와 폭설. 구제역 波動(파동). 고유가 등으로 인해 스키장을 찾는 인구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