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실습보고서 - 유아교실 observe시 analysis(분석) 형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08 11:39
본문
Download : [교육학] 실습보고서 - 유아교실 관찰시 분석 형식.hwp
[교육학] 실습보고서 - 유아교실 observe시 analysis(분석) 형식
[교육학] 실습보고서 - 유아교실 관찰시 분석 형식 , [교육학] 실습보고서 - 유아교실 관찰시 분석 형식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실습 유아교실 관찰시 형식
설명
교육학,실습,유아교실,관찰시,형식,사범교육,레포트
유아교실 觀察시 分析(분석) 형식
전체적分析(분석)
교육철학 및 교육목적
내가 실습을 다녀온 유치원의 교육철학은 행동주위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유치원이다.
또 잘못된 행동 후엔 체벌을 하여 反應빈도…(To be continued )
순서
![[교육학]%20실습보고서%20-%20%20%20유아교실%20관찰시%20분석%20형식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B%A4%EC%8A%B5%EB%B3%B4%EA%B3%A0%EC%84%9C%20-%20%20%20%EC%9C%A0%EC%95%84%EA%B5%90%EC%8B%A4%20%EA%B4%80%EC%B0%B0%EC%8B%9C%20%EB%B6%84%EC%84%9D%20%ED%98%95%EC%8B%9D_hwp_01.gif)
![[교육학]%20실습보고서%20-%20%20%20유아교실%20관찰시%20분석%20형식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B%A4%EC%8A%B5%EB%B3%B4%EA%B3%A0%EC%84%9C%20-%20%20%20%EC%9C%A0%EC%95%84%EA%B5%90%EC%8B%A4%20%EA%B4%80%EC%B0%B0%EC%8B%9C%20%EB%B6%84%EC%84%9D%20%ED%98%95%EC%8B%9D_hwp_02.gif)
![[교육학]%20실습보고서%20-%20%20%20유아교실%20관찰시%20분석%20형식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B%A4%EC%8A%B5%EB%B3%B4%EA%B3%A0%EC%84%9C%20-%20%20%20%EC%9C%A0%EC%95%84%EA%B5%90%EC%8B%A4%20%EA%B4%80%EC%B0%B0%EC%8B%9C%20%EB%B6%84%EC%84%9D%20%ED%98%95%EC%8B%9D_hwp_03.gif)
![[교육학]%20실습보고서%20-%20%20%20유아교실%20관찰시%20분석%20형식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B%A4%EC%8A%B5%EB%B3%B4%EA%B3%A0%EC%84%9C%20-%20%20%20%EC%9C%A0%EC%95%84%EA%B5%90%EC%8B%A4%20%EA%B4%80%EC%B0%B0%EC%8B%9C%20%EB%B6%84%EC%84%9D%20%ED%98%95%EC%8B%9D_hwp_04.gif)
![[교육학]%20실습보고서%20-%20%20%20유아교실%20관찰시%20분석%20형식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B%A4%EC%8A%B5%EB%B3%B4%EA%B3%A0%EC%84%9C%20-%20%20%20%EC%9C%A0%EC%95%84%EA%B5%90%EC%8B%A4%20%EA%B4%80%EC%B0%B0%EC%8B%9C%20%EB%B6%84%EC%84%9D%20%ED%98%95%EC%8B%9D_hwp_05.gif)
[교육학] 실습보고서 - 유아교실 observe시 analysis(분석) 형식
Download : [교육학] 실습보고서 - 유아교실 관찰시 분석 형식.hwp( 43 )
레포트/사범교육
다. 예를 들어 매일 수업 전 하루 일과 계획시간에 인사대장, 정리(arrangement)대장을 뽑고 칭찬하는 시간을 통해 뽑힌 친구들에게 칭찬나무 스티커를 나눠주어 그 행동을 칭찬한 후에 잘한 행동에 대한 (스티커)보상을 해주어 그 행동의 빈도를 높아지는 모습을 觀察하였다.
그 이유는 행동에 대한 보상을 수반해 주는 정적강화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인사대장, 정리(arrangement)대장 이름표들 달아주어 아이로 하여금 그 행동을 유지시키는 모습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