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ror.co.kr [레포트(report) ] 아동 발달과 교육-ADHD에 관련되어 > mirror8 | mirror.co.kr report

[레포트(report) ] 아동 발달과 교육-ADHD에 관련되어 > mirror8

본문 바로가기

mirror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레포트(report) ] 아동 발달과 교육-ADHD에 관련되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11 02:26

본문




Download : [레포트] 아동 발달과 교육-ADHD에 대해서.hwp





ADHD는 과잉행동, 충동성, 부주의 3가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따 과잉행동은 가만히 있지 못하는 증세이다. 충동성은 의사 소통과 행위 양쪽에서 나타난다. 계속 발을 움직이고, 몸을 이리저리 뒤척이고, 교실에서 파괴적인 행동을 하며, 과도하게 말을 많이 한다. ADHD를 앓고 있는 사람은 단 몇 초간이라도 조용히 앉아 있지 못하기 때문에 자신의 주변 environment을 파괴하려는 경향을 보인다.
ADHD의 신경 화학적 요인- 컴퓨터 단층 촬영 시 뇌구조의 차이는 없으나 미세한 뇌기능 장애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주 어리석고 유치한 행동을 하면서 남의 관심을 끌려 하고, 장난감을 거칠게 다루고, 다른 아이들을 때리기도 한다. 충동성은 의사 소통과 행위 양쪽에서 나타난다. 부주의는 주의력 부족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어떤 대상에 주의력을 집중시키는 시간이 극히 짧다. 뇌에서 자기통제와 동기부여…(drop)

[레포트] 아동 발달과 교육-ADHD에 대해서 , [레포트] 아동 발달과 교육-ADHD에 대해서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 아동 발달과 교육-ADHD에 대해서




[레포트(report) ] 아동 발달과 교육-ADHD에 관련되어




[레포트(report) ] 아동 발달과 교육-ADHD에 관련되어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레포트],아동,발달과,교육-ADHD에,대해서,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레포트] 아동 발달과 교육-ADHD에 대해서.hwp( 30 )



다. 계속 발을 움직이고, 몸을 이리저리 뒤척이고, 교실에서 파괴적인 행동을 하며, 과도하게 말을 많이 한다. 엉뚱한 실수를 하거나 일을 제대로 끝내지 못하고, 남의 말을 제대로 듣지 않아 금방 주위가 산만해진다. 아이는 자기 index를 기다리지 못하고 다른 아이들의 놀이를 방해하고 참을성이 없어서 벌컥 화를 내고 뜻대로 되지 않으면 주먹질을 하기도 한다.

[레포트]%20아동%20발달과%20교육-ADHD에%20대해서_hwp_01.gif [레포트]%20아동%20발달과%20교육-ADHD에%20대해서_hwp_02.gif [레포트]%20아동%20발달과%20교육-ADHD에%20대해서_hwp_03.gif [레포트]%20아동%20발달과%20교육-ADHD에%20대해서_hwp_04.gif

설명

`아동발달과 교육`
ADHD
1.ADHD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ADHD)는 간단하게 말하자면 목전의 일에 집중하지 못하는 증세를 일컫는다. 그렇지만 해부학적, 유전적, environment적 요인들도 상호작용하는 복잡한 characteristic(특성)을 보인다. ADHD를 앓고 있는 사람은 단 몇 초간이라도 조용히 앉아 있지 못하기 때문에 자신의 주변 environment을 파괴하려는 경향을 보인다. 아이는 질문이 다 끝나기도 전에 대답을 하거나 제일먼저 대답하려 하고, 엉뚱한 질문을 하면서 남의 대화에 끼어든다. 또한 아주 어리석고 유치한 행동을 하면서 남의 관심을 끌려 하고, 장난감을 거칠게 다루고, 다른 아이들을 때리기도 한다.
ADHD으로 진단 받기 위해서는 ①그 증세가 6개월 이상 지속되어야 하고, ②아이의 연령과 지능이 불일치하며, ③7세 이전에 나타나야 하고, ④집과 학교 등 두 곳 이상의 사회적 environment에서 부適應을 보여야 한다.
ADHD는 과잉행동, 충동성, 부주의 3가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따 과잉행동은 가만히 있지 못하는 증세이다.

2.ADHD의 요인
ADHD의 요인에 관해서는 또렷하게 요인이 규명 된 것은 없지만, 가장 근본적으로 신경?화학적 요인에 의한 것이라는 해석이 지배적이다.
ADHD으로 진단 받기 위해서는 ①그 증세가 6개월 이상 지속되어야 하고, ②아이의 연령과 지능이 불일치하며, ③7세 이전에 나타나야 하고, ④집과 학교 등 두 곳 이상의 사회적 environment에서 부適應을 보여야 한다. 아이는 ...

[아동발달과 교육]


ADHD












1.ADHD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ADHD)는 간단하게 말하자면 목전의 일에 집중하지 못하는 증세를 일컫는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irro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irro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