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ror.co.kr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심화 보충형 수준별 창의적 학습 방안 > mirror7 | mirror.co.kr report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심화 보충형 수준별 창의적 학습 방안 > mirror7

본문 바로가기

mirror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심화 보충형 수준별 창의적 학습 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9 13:40

본문




Download :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심화 보충형 수준별 창의적 학습 방안.hwp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다.
자기%20주도적%20학습을%20위한%20심화%20보충형%20수준별%20창의적%20학습%20방안_hwp_01.gif 자기%20주도적%20학습을%20위한%20심화%20보충형%20수준별%20창의적%20학습%20방안_hwp_02.gif 자기%20주도적%20학습을%20위한%20심화%20보충형%20수준별%20창의적%20학습%20방안_hwp_03.gif 자기%20주도적%20학습을%20위한%20심화%20보충형%20수준별%20창의적%20학습%20방안_hwp_04.gif 자기%20주도적%20학습을%20위한%20심화%20보충형%20수준별%20창의적%20학습%20방안_hwp_05.gif 자기%20주도적%20학습을%20위한%20심화%20보충형%20수준별%20창의적%20학습%20방안_hwp_06.gif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심화 보충형 수준별 창의적 학습 방안


설명

Download :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심화 보충형 수준별 창의적 학습 방안.hwp( 35 )


Ⅰ. 연구의 개요

1. 필요성(必要性)
2. 목 적
3. 범위 및 대상
4. 연구실행 과제課題
5. 연구의 실행 내용

Ⅱ. 국어과 교수-학습 지도안

1. 교수·학습 지도안 일람표
2, 국어과 교수·학습 전개안

제7차 교육과정은 학습자의 적성(흥미와 관심)과 능력(수준)을 반영할 수 있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이며, 학습자의 능력을 반영하는 난이도 수준의 다양화 뿐 아니라, 흥미와 적성을 반영한 내용의 다양화, 학습 경험의 다양화, 학습 방법의 다양화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개념(槪念)으로 본다.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동안 많은 data(資料)들이 개발되어 활용되고 있지만, 제7차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목표(goal)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단계별로 프로그램(program]) 화된 심화·보충형 학습 data(資料)가 필요하다고 하겠다. ,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심화 보충형 수준별 창의적 학습 방안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이 보고서는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심화·보충형 수준별 창의적 학습 방안에 대하여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수준별 교육과정은 개별 학습자의 학습을 중시하는 교육과정이다.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지식·정보화 사회로 표현되는 21世紀를 맞아 교육 기회의 균등과 학생 개개인에 맞는 수준별 교수·학습이 중요한 교육문제로 대두되면서, 학생들이 저마다 타고난 능력과 소질에 따라 그들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적절한 학습 기회와 수준에 맞는 학습data(資料)를 제공해야할 필요가 절실해지고 있따 특히 열린 학습 방법에 의한 자기주도적 학습력이 future(미래)사회를 대비하는 새로운 교육방법으로 대두되면서 수준별로 개별화된 교수·학습 data(資料)의 개발 및 수업에의 적용이 시급하게 되었다. 수준별…(To be continued )

이 레포트는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심화·보충형 수준별 창의적 학습 방안에 대하여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즉 ‘수준’의 개념(槪念)에 따라 달라지기는 하나, 학습자 수준에 적합한 내용과 방법으로 교육활동을 전개하여 개별 학습자가 의미있는 학습 경험을 가지게 함으로써 모든 학습자가 성공하는, 그래서 교육의 질을 改善(개선) 하고자 하는 교육과정이다.
또한 열린교육은 아동들의 학습능력, 흥미, 도달도 등의 개인차에 의하여 자기 주도적으로 이루어지므로 자기 학습능력을 길러준다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 아동들이 자기의 학습능력에 맞게 개별화된 학습이 전개되도록 심화·보충형 수업을 구성하고 전개해야 할 필요가 있따

2. 목 적

수업 과정에서 대단원(마당)별로 프로그램(program]) 화된 심화·보충형 학습 data(資料)의 개발 및 수업 전개안 활용으로
가. 아동들은 열린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기초학력을 정착하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할 수 있따
나. 교사의 수준별 열린수업 지도력을 제고할 수 있따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irro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irro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