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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호텔정보시스템 (Hotel Information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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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3 2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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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정보시스템 (Hotel Information System)

관광산업 중에서도 호텔 기업은 고객을 위한 보다 신속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한성 내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새로운 경영활동의 전개를 절실한 시점이다. 그래서 신정화(1997) 일반적인 서비스 품질을 통해 고객 호텔 서비스의 품질결정요인을 확인하고 이러한 서비스 품질요인에 대한 고객의 기대와 지각한성과의 차이가 고객의 만족,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연향을 검증하고 이것이 또한 호텔의 경영성과에도 effect(영향) 을 미친다는 것을 규명하였다. , [경영] 호텔정보시스템 (Hotel Information System)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호텔정보시스템 Hotel Information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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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기업으로서의 호텔은 각종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조직화하여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그 역할과 기능을 수행한다. 서비스 소비자의 만족과 불만족은 서비스 품질에 의하여 결정되며 이는 서비스의 재 구매의도 및 경영성과에도 effect(영향) 을 미치기 때문이다 즉 호텔서비스의 差別화, 고객 만족의 극대화, 그리고 경영성과의 극대화를 위해서는 호텔서비스에 대한 보다 체계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서비스 산업도 시장에서 개별적 위치를 도모하기 위해서는 보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여야만 한다. 하지만 이렇게 호텔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측정(measurement)하는 연구는 진행되고 있으나 호텔종사원이 고객에게 신속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업무보조 및 내부marketing 역할을 하는 호텔정보시스템…(투비컨티뉴드 )
순서

다. 최근 컴퓨터 및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으로 기업에서 정보시스템을 사용하여 생산성과 수익성을 향상시킴으로써 국내의 호텔들도 호텔경영에 필요한 각종 정보시스템을 개발하여 경영활동에 필요한 경영정보를 이용하고 있다 이로 인해 호텔 서비스 품질에 관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호텔정보시스템이 호텔 서비스 품질에 어떻게 여행을 미칠것인가에 대한 연구 marketing 분야에서 개발된 SERVQUAL 및 SERVPERF 모델로 호텔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연구는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나 연구자마다 고객 조사 대상 및 분류 방법에 따라 호텔서비스 품질 속성 평가를 달리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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