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7 23:28
본문
Download : 컬러마케팅.ppt
순서
PLC 도입기 PLC 도입기 컬러의 연상과 상징성 강한 인상 + 신속한 전달기능 때문에, 기업체 또는 상품분야에서 이용 . 컬러의 effect(Color Effect) 3. 컬러(Color)와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2) 컬러(Color)의 연상(Association)과 상징(Symbol) [그림1] 컬러의 연상 [그림2] 컬러의 상징 Brand Red 구체적 연상 컬러 인지 추상적 연상 Brand 컬러상징 인식 컬러 인지 컬러상징 인식 컬러가 소비자의 감성에 Appeal하는 the gist요소로 대두 소비패턴의 change(변화)! 대세는 컬러marketing 이다! . 컬러marketing (Color Marketing) 이란 디자인(색상) 브랜드 가격 품질 0 15 25 35 45 46 Q. 다음 중 제품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은 무엇입니까 없다 12% 있다 65% 잘 모르겠다 23% Q. 제품 구매 시 선호하는 색상이 있습니까 예전과 달리...
도로시의 컬러marketing
이야기 들어볼래?
Ⅳ. 컬러marketing 실패事例
Ⅵ. bibliography
1. 소주와 음료
2. 과자
3. 정치
4. 컬러marketing 실패요인
Ⅴ. 제주대학교
1. 상황分析
2. 컨셉도출
3. 커뮤니케이션 책략
4. 타임스케쥴
컬러marketing 책략
Ⅲ. 컬러marketing 성공事例
Ⅴ. 제주대학교 컬러marketing 책략
Ⅰ. 컬러의 effect
1. 컬러의 정의(定義)
2. 컬러의 effect
3. 컬러와 커뮤니케이션
Ⅱ. 컬러marketing 이란 ?
1. 연구목적
2. 컬러marketing 의 槪念
3. 컬러marketing 의 theory(이론)적배경
4. 컬러marketing 의 effect
1. 국내기업 및 제품
2. 국외기업 및 제품
3. 성공事例가 주는 시사점
Contents
컬러는 인간의 감성을 자극 할 수있는 가장 큰 요소
Ⅰ. 컬러의 effect(Color Effect)
1. 컬러(Color)의 정의(定義)
컬러(Color)란 시각을 통해 감지되는 것으로 인간의 시각을
자극하여 일어나는 감각의 일종으로 색에서 발견되지 않은
감성적인 느낌과 색이 인간에게 주는 느낌을 서술할 때 사용된다된다.
컬러…(drop)
레포트/경영경제
컬러마케팅
컬러마케팅 , 컬러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컬러마케팅
설명






Download : 컬러마케팅.ppt( 36 )
컬러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컬러마케팅
다.
미국의 유명한 색채학자 L. 체스킨
컬러(Color)는 의식적 또는 무의식적으로 직관이나 상징에 의해
사람들에게 90%는 정동(情動)에 의해 유발되고 불과 10%만이
이성에 의해서 유발된다된다.
심리적effect → 보통 대비effect를 통해 소비심리에 effect을 줌
공감각적effect → 디자인의 아이디어원천, 표현물로 중요
Ⅰ. 컬러의 effect(Color Effect)
2. 컬러(Color)의 effect
1) 심리적 effect
2) 공감각적 effect
컬러는 사람의 심리를 자극하거나 억누르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의 호르몬과 혈압, 체온에까지 effect을 주는 등 사람의 심리에
큰 effect을 미친다.
컬러는 시각적 속성 에만 머무르지 않고 색에서 냄새를 느끼며,
맛을 느끼고, 색으로 듣기도하고 말하기도하는 다감각적 속성 을 표현
정보 전달을 통해 판매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effect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