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ror.co.kr 유럽중심의 세계사 교육 > mirror7 | mirror.co.kr report

유럽중심의 세계사 교육 > mirror7

본문 바로가기

mirror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유럽중심의 세계사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7 03:15

본문




Download : 유럽중심의 세계사 교육.hwp




다…(省略)

유럽중심의 세계사 교육

유럽중심의 세계사 교육 , 유럽중심의 세계사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유럽중심 세계사 교육
유럽중심,세계사,교육,인문사회,레포트
다.
또한 미국의 `서구 문명사` 槪念이 우리 세계사의 내용을 구성하는 중요한 뼈대 역할을 하고 있다 `서구문명`이라는 용어에는 기본적으로 서구문명이 `근대문명`을 창조한 문명이고, 그 주체는 서유럽, 북아메리카 등으로 퍼져나간 서유럽인이라는 인식을 함의하고 있다 중세 서유럽문명은 메소포타미아와 이집트의 초기 문명의 影響(영향)을 받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고전문명을 계승발전시켜 다른 지역의 文化(문화)와는 구별되는 독특한 문명이 형성하였는데, 그 문명이 `유럽문명`이다. 세계사 교육과정은 아시아와 유럽을 두 축으로 하는 구성 틀을 유지하고 그 안에서 아시아사를 첨가 또는 확대하는 방향으로 개혁이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틀 안에서 세계사의 시기구분과 중심 주제들이 유럽사적 관점에서 채택되기 때문에 비유럽 지역의 文化(문화)적 특징과 history적 참여를 축소시키고 있다 나아가 아시아사의 `중국(中國) 중심성`이 또 하나의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필자는 이러한 유럽중심(중국(中國)부중심)의 세계사교육이 어떻게 진행되어 왔는가를 파악하고 그 improvement대안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2. 유럽 중심(중국(中國) 부중심)의 세계사 교육
1) 유럽 중심의 세계사 교육
세계사 시대구분의 기준과 원칙은 기본적으로 `유럽사`에 기초하고 있다 제 4차 교육과정을 제외하고 제 3차 교육과정에서 제 7차 교육과정에 이르기까지, 고대와 중세는 5-6세기 전후로 구분되며, 중세와 근대는 14-15세기 전후로 구분되었다. 동아시아 교육의 problem(문제점) 역시 이와 관련이 깊다. 이는 유럽사가 5세기 말 로마 멸망을 중심으로 고대와 중세를 구분하고 14-15세기 경 유럽의 르네상스를 중심으로 중세와 근대를 구분한 것에 기초한 것이다. 그리고 이 `유럽문명`의 발전은 곧 서유럽과 미국에서 근대문명의 발생과 발전으로 이어진다.설명







유럽중심의%20세계사%20교육_hwp_01.gif 유럽중심의%20세계사%20교육_hwp_02.gif 유럽중심의%20세계사%20교육_hwp_03.gif 유럽중심의%20세계사%20교육_hwp_04.gif 유럽중심의%20세계사%20교육_hwp_05.gif



순서


Download : 유럽중심의 세계사 교육.hwp( 44 )






레포트/인문사회
유럽중심의 세계사 교육

유럽 중심(중국(中國) 부중심)의 세계사 교육

1. 서언(序言)
세계사 교육과정을 검토분석하는 대부분의 학자들이 가장 큰 problem(문제점)으로 지적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유럽 중심중국(中國) 부중심`의 세계사 교육이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irro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irro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