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행동 지도 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7 07:20
본문
Download : 문제 행동 지도 방안.hwp
모두 A+ 받으시길 바랍니다.
② 지도방법:
아이에 대해 너그러워지기 위해 노력한다. 아이가 반항적인 행동을 할 때 이에 대응하여 과격하고 감정적이 되지 않고 일관성 있고 감정적이지 않은 태도를 갖는다. 친구들에게 괜히 집적거려 싸움을 건다. 일부러 다른 사람을 귀찮게 한다.
칭찬을 통해 행동을 교정한다. 모두 A+ 받으시길 바랍니다. 인형 때리기, 뿅 망치 치기, 물총놀이, 풍선 터뜨리기 등의 놀이나 운동을 통해 아이가 긍정적인 방법으로 표현하게 해 준다.
문제 행동 지도 대안
문제행동을 가진 아동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서 영역별로 조사하였습니다. 과도하게 수다를 떤다.
타임아웃 방법을 쓴다.
규칙을 어길 때는 단호하고 냉정하게 체벌한다. 나쁜 행동을 줄여가면서 바람직한 행동을 했을 때는 충분히 칭찬하고 강화하여 잘못된 행동을 줄여 나가면서 바람직한 행동을 배울 수 있게 해준다. 여러모로 활용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꼭 지켜야 할 규칙을 몇 가지 정해놓는다 구체적인 행동원칙을 만들어 놓은 후 나머지는 아이가 하자는 대로 따라준다. 아이가 잘할 수 있는 과제課題를 잘 선택해서 성공적인 결과에 대해 칭찬을 해주는 자세가 필요하…(skip)
문제행동을 가진 아동을 위한 지도대안에 대해서 영역별로 조사하였습니다. , 문제 행동 지도 방안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문제 행동 지도 방안.hwp( 16 )






다.
❍ 산만한 아이
① 행동특징: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거나 교실 또는 활동에서 부주의한 실수를 한다. 자주 화를 내고 성질을 부린다. 놀이 활동이나 일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는 데 어려움이 있다아 이야기를 들을 때 경청하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단 체벌을 할 때는 말, 벌, 매의 순서를 지키도록 한다. 야단을 쳐도 별 反應이 없다. 아이가 행동이나 감정을 조절하지 못하고 과도할 때는 거실 끝이나 다른 방에 혼자 있게 하는 타임아웃 방법이 있다아 방의 한 구석에 의자에 앉혀 놓으면서 어떤 행동으로 이렇게 앉아 있는지를 꼭 설명(說明)해 주어야 하는데 이때 어둡고 무서운 방은 적절하지 않으며 시간도 5분을 넘지 않은 것이 좋다.
내재된 공격성을 분출할 통로를 열어준다. 조용히 즐기는 여가 활동에 참여하기 어렵다. 여러모로 활용이 되리라 생각합니다.순서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Ⅰ. 정서적 영역의 세부항목
Ⅱ. 행동적 영역의 세부항목
Ⅲ. 성격적 영역의 세부 항목
❍ 반항적 적대적인 아이
① 행동특징: 주의를 받으면 말대답을 또박또박하고 태도가 불손하다.
② 지도방법:
적절한 과제課題를 선택하여 성공적인 경험을 하도록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