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놀이치료의 이론(理論)과 실제 - (아동중심 놀이 치료와 정신 analysis적 놀이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5 21:46
본문
Download : 놀이치료의 이론과 실제.ppt
이런 총체적인 인간은 항상 발달의 과정에 있다 아동이 變化(변화)와 상호작용하고 reaction 할 때 아동이라는 인간의 그 어떤 한 부분에서의 變化(변화)가 다른 부분에서의 變化(변화)를 가져오므로 조직화된 전체로써 행한다.
3) 자아 ☞ 자아는 발달해 가는 유아의 사적인 세계의 한 부분으로서 environment(환경) 과 상호작용
현상학적 장 ☞ 현상학적 장은 아동이 경험하는 모든 것이며 의식수준이든 아니든 간에, 외적인 것이며 동시에 내적인 것이다.
■ 목적
순서
제1장 아동중심 놀이치료 ■ 定義(정이)
관계 속에서의 자아에 대한 定義(정이) 의 발달도 나타난다.
■ 성격theory(이론) 아동중심 theory(이론)의 성격구조는 인간,현상학적인 장, 자아 의 세 가지 주요 구성요인에 기반 한다.
아동의 내부지향적, 구조적, 진취적, 창조적, 자기 치유적인 힘을 방출하는 통로와 아동을 연관시키는 것. 이런 철학적인 신념이 놀이실에서 아동과 함께 유지될 때, 구조적인 變化(변화)의 결과로써 아동은 힘을 부여받고, 그들의 발달에 따른 능력들은 자기-탐구와 자기-발견을 방출하게 된다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놀이치료의 이론과 실제, 놀이치료, 아동중심놀이치료, 정신분석적 놀이치료, 놀이 치료
하는 과정에서 ‘나’ 라고 인식되어 가는 것이며 이것은 장, environment(환경) , 그리고 environment(환경) 과의
Download : 놀이치료의 이론과 실제.ppt( 81 )
설명
놀이치료의 이론과 실제로서 아동중심놀이치료와 정신분석적 놀이치료에 대해 각각 알아보고, 먼저 이론을 선행으로 하여 사례를 들어 상세히 풀어냈습니다.
다. 이러한 연속적인 대인관계 상호작용은 아동이 자아실현을 향해 노력할 때 발생되고 이러한 행동은 내부지향적인 움직임인 동시에 목표(goal) 지향적 이다.인간 ☞ 인간으로서 아동은 모든 것의 총체이다.
놀이치료의 이론(理論)과 실제로서 아동중심놀이치료와 정신analysis적 놀이치료에 대해 각각 알아보고, 먼저 이론(理論)을 선행으로 하여 example(사례) 를 들어 상세히 풀어냈습니다. 그러므로 아동의 현실지각은 만약 그 아동과 아동이 나타내는 행동이 이해되어야 한다면 이해되어져야만 하는 것이다. 아동은 미리 정해진 준거에 맞추도록 기대해서는 안 되며 예상된 범주들에 넣으려고 기대하지 않는다. 삶을 바라보는 기초는 바로 이런 내적인 참조에 있다 아동이 발생한다고 지각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그 아동에게는 현실이다.
[] 놀이치료의 이론(理論)과 실제 - (아동중심 놀이 치료와 정신 analysis적 놀이치료)





아동의 선천적인 인간능력이라는 기본철학과 구조적으로 자기-지시적이 되는 아동의 능력에 대한 심오하고 부동의 신념 모두를 의미. 아동중심 놀이치료는 몇 개의 친밀감 형성 기법을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완전한 치료적 체제이다. 따라서 자아는 아동의 그러한
지각들의 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