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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 빈폴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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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2 0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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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모직은 “브랜드 최우선”이란 원칙을 추구하고 있다아 양보다는 질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브랜드의 고급화를 위해 노력한 것이다. 한편 2003년 8월에는 명동에 문을 연 단일브랜드로서는 최대규모의 플래그쉽 스토어 1호점에서 빈폴의 통합된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아 또한 제일모직 캐주얼 브랜드중에서 유일하게 빈폴 브랜드만 회사 내의 소회사를 의미하는 컴퍼니조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도 빈폴의 강점이다. 초기 시장 진입을 위하여 폴로보다 20% 낮은 가격대를 설정하였다. 고품질의 상품력으로 가격 신뢰도를 형성하려는 의도였다. 빈폴은 시장 진입기에 “고품질, 고가(High quality, High price)”전략(strategy)을 실시하였다. 자전거를 탄 신사의 모습을 한 로고마크와 ‘그녀의 자전거가 내 가슴에 들어왔다’는 TV-CF의 테마 구절도 몇 년 간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빈폴을 한번쯤 입고 싶은 옷으로 만드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analysis이다. 또 최근에는 타겟층에 제한이 없는 패밀리 브랜드로 변신였다. 이후 품질 혁명을 통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고급화하고 가격을 상향 조정하였다.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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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폴” marketing 성공요인

1. 가격과 제품
제일모직의 빈폴은 국내 토종브랜드로서 해외브랜드를 당당히 제치고 매출액 면에서 부동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89년 런칭 이후 98년까지 mean or average(평균) 매출 30%이상의 신장률로 고속 성장을 거듭했으며 2003년에는 2천500억원, 2004년에는 전년대비 12% 증가한 3천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아 빈폴의 성공은 우선 캐주얼 옷의 질을 대폭 향상시켰다는데 있다아 저가의 가격을 피하는 대신 노세일로 고품질, 고급이미지를 정착해 소비자의 만족은 이끌어 내는 데 성공한 것이다. 폴로와 대등한 수준의 가격 정책을 유지하고 다양한 가격의 상품 선택권을 제공하였다. 빈폴은 기존에 10대부터 50대까지를 타겟으로 한 캐주얼브랜드를 추구하다가 시장이 다양해지고 세분화됨에 따라 그 타겟을 달리하여 아래와 같이 자신의 브랜드 라인을 세분화였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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