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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Engineering 2020 공통 교재 1장부터 4장까지(교재 3쪽 ~ 96쪽) 교육Engineering 각각의 장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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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9 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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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순서


- 교육Engineering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로 실즈(Seels)와 리치(Richey), 시청각 교육,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화, 그리고 학습자 중심의 교수 체제를 선정하여 key point(핵심) 내용을 정리(整理) 하고 유아교육 현장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는 내용을 제시하였습니다.
①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화 (강화와 벌)



② 실즈(Seels)와 리치(Richey)의 교육工學(공학) 다섯 가지 영역의 적용 방안(方案)

교육工學(공학) 이란 단어 자체가 나타내는 의미 그대로 교육과 工學(공학) (기술)을 결합한 것으로 교육에 다양한 과학적 기술을 융합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① 학습자 중심의 교수 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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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실즈(Seels)와 리치(Richey)의 교육工學(공학) 다섯 가지 영역


2. 본 론
교육工學(공학) 방송대 교육工學(공학) 교육工學(공학) 방송대 교육工學(공학) 교육工學(공학) 방송대 교육工學(공학) 교육工學(공학) 방송대 교육工學(공학) 교육工學(공학) 방송대 교육工學(공학) 교육工學(공학) 방송대 교육工學(공학) 교육工學(공학) 방송대 교육工學(공학) 교육工學(공학) 방송대 교육工學(공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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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학습자 중심의 교수 체제의 적용 방안(方案)

- 교육Engineering project 지침사항에 맞추어 체계적으로 작성하여 실제 project 작성시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온-라인 개학을 하기위한 교육 시스템의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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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4)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核心내용 + 적용 방안(方案)
3)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核心내용 + 적용 방안(方案)

1. 서 론

교육Engineering 2020 공통 교재 1장부터 4장까지(교재 3쪽 ~ 96쪽) 교육Engineering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 - 방송통신대 교육Engineering 공통형 project
1)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核心내용 + 적용 방안(方案)

② 조작적 조건화의 강화와 벌의 적용 방안(方案)


교육工學(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가장 흥미가 있던 주제는 실즈(Seels)와 리치(Richey)의 교육工學(공학) 다섯 가지 영역, 시청각 교육, 행동주의의 대표적인 理論(이론)가인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화, 그리고 학습자 중심의 교수 체제이다. 본 글에서는 Task 에서 제시하고 있는 지침사항에 맞추어 선정한 각 주제에 대한 核心내용을 요점하고 각 주제를 실제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관련되어 구체적으로 논의해 보도록 하겠다. 과학이 발달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과학적 기술과의 융합이 다방면으로 이루어지고 있따 이러한 점에서 교육에서도 과학적 기술을 융합한 다양한 교수방법들이 논의되고 있으며, 이러한 교육에 工學(공학) 적 기술을 적용시키는 학문을 교육工學(공학) 이라 할 수 있겠다. 이러한 상황에서 교육工學(공학) 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될 수밖에 없겠다. 우리나라에 처음 교육工學(공학) 이 introduce된 것은 1950년대 시청각교육을 도입하면서라고 볼 수 있따 텔레비전 등을 이용한 시청각 교육은 다양한 영상을 통한 구체적인 교육 정보의 제공 뿐 아니라 반복해서 시청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교육 경험의 기회를 확대시켰다.
설명

2)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核心내용 + 적용 방안(方案)

현대 사회는 매우 빠르게 變化(변화)하고 있고, 매일 매일 새로운 기술들이 개발되고 있따 이러한 사회적 흐름에 맞추어 나아가기 위해서 다양한 과학적 기술들을 적용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이 구축되어야 한다. - 교육공학 과제 지침사항에 맞추어 체계적으로 작성하여 실제 과제 작성시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로 실즈(Seels)와 리치(Richey), 시청각 교육,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화, 그리고 학습자 중심의 교수 체제를 선정하여 핵심내용을 정리하고 유아교육 현장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는 내용을 제시하였습니다. 현대에는 네트워크 기술의 발달로 단순히 정보를 제공받던 시청각 교육에서 더 나아가 양방향 네트워크를 통한 교육 시스템이 가능해지고 있따
① 시청각 교육
교육공학
bibliography
- 방송통신대 2020학년도 1학기 공통형 과제 레포트입니다.
1. 서 론
② 시청각 교육의 적용 방안(方案)
3. 결 론


- 방송통신대 2020학년도 1학기 공통형 project 리포트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이 한 달 이상 늦춰졌으며, 얼마 전 교육부에서는 고등학교를 처음 으로 하는 순차적인 온-라인 개학을 발표하였다. 감사합니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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