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류 물리적 지식, 논리적 지식, 사회적 지식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2 02:40
본문
Download : [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hwp
따라서 본론에서는 피아제의 지식의 3종류 물리적 지식, 논리적 지식, 사회적 지식에 관련되어 서술해 보겠다. 따라서 같은 경험을 하더라도, 또는 어떤 주어진 동일한 대상에 대하여 각 인식자마다 다른 추상을 하게 된다. 지식을 구성중인 각 인식자의 기저 지식 및 지능의 발달 정도에 따라서 각 인식자는 주어진 정보에 대하여 다양한 관점으로 추상을 하고, 그 결과로 자신의 인지 구조에 change(변화)를 가한다. 4. 사회적 지식
[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류 물리적 지식, 논리적 지식, 사회적 지식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2504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1/%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D%94%BC%EC%95%84%EC%A0%9C%EC%9D%98%20%EC%A7%80%EC%8B%9D%EC%9D%98%203%EC%A2%85-2504_01_.jpg)
![[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2504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1/%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D%94%BC%EC%95%84%EC%A0%9C%EC%9D%98%20%EC%A7%80%EC%8B%9D%EC%9D%98%203%EC%A2%85-2504_02_.jpg)
![[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2504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1/%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D%94%BC%EC%95%84%EC%A0%9C%EC%9D%98%20%EC%A7%80%EC%8B%9D%EC%9D%98%203%EC%A2%85-2504_03_.jpg)
![[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2504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1/%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D%94%BC%EC%95%84%EC%A0%9C%EC%9D%98%20%EC%A7%80%EC%8B%9D%EC%9D%98%203%EC%A2%85-2504_04_.jpg)
![[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2504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1/%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D%94%BC%EC%95%84%EC%A0%9C%EC%9D%98%20%EC%A7%80%EC%8B%9D%EC%9D%98%203%EC%A2%85-2504_05_.jpg)
Ⅱ. 본론
Ⅰ. 서론
[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류 물리적 지식, 논리적 지식, 사회적 지식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3. 논리적 지식
1. 피아제 인식론에서의 지식
[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류 물리적 지식, 논리적 지식, 사회적 지식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2. 물리적 지식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5. 시사점
피아제,지식,물리적 지식,논리적지식,사회적지식
Ⅲ. 結論
참고문헌
Ⅰ. 서론
Download : [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hwp( 11 )
구성주의는 Piaget의 발생론적 인식론을 바탕으로 한다. 인간이 지식을 구성하는 것은 외부의 environment적 요인들에 대해 자신의 기존 구조에 부합시키는 동화와 이미 가지고 있는 구조를 change(변화)시키는 조절 사이에서 평형을 유지하려는 適應의 기능이 작용한다. 이 동화, 조절, 평형화의 역동적인 과정을 통해 인간의 인지 구조는 change(변화)하고 발달한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