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개혁법안 中 언론관계법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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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10 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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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1. 들어가며, 2. 언론관계법의 주요 내용, , 본 론, 1. 신문사측의 반대주장요지, 2. 소론, 3. 신문법에 대한 위헌여부 및 법적인 고찰 , 4. 소 론, , 결 론, , , 파일크기 : 37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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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 개혁법안 中 언론관계법에 관하여
방송통신/기타
서 론, 1. 들어가며, 2. 언론관계법의 주요 내용, , 본 론, 1. 신문사측의 반대주장요지, 2. 소론, 3. 신문법에 대한 위헌여부 및 법적인 고찰 , 4. 소 론, , 결 론, , , FileSize : 37K , 4대 개혁법안 中 언론관계법에 관하여기타방송통신 , 4대개혁법안 개혁법안 언론관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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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1. 들어가며
2. 언론관계법의 주요 내용
본 론
1. 신문사측의 반대주장요지
2. 소론
3. 신문법에 대한 위헌여부 및 법적인 고찰
4. 소 론
결 론
국민의 알권리를 언론(표현)의 자유에 속하는 부분적 자유로만 한정시켜 쉽게 說明(설명) 해 버리나, 더 본원적으로는 ‘국민주권 행사의 최저한의 전제조건’으로 봐야할 것이다. 왜냐하면 주권자인 국민이 먼저 알아야만 국가·국정을 비판할 수 있기 때문인데, 그 정보제공을 해줌과 동시에 유통매개체로서 사실상 수탁자 역할을 하고 있는 신문사업자들이 그 정보제공 및 유통경로를 독과점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그래서 opinion(의견)과 논조를 독과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보제공의 불균형성 여지가 농후하다면 공적 기능을 수행해야 할 신문사업자에게도 과잉금지가 아닌 한 일정한 역할분담을 요구할 수 있을 일이다. 즉 한국적 특수성에 부응한 별도의 비례적 입법조치는 충분히 가능할것으로 보이며, 이 점에 대해 헌법재판소도 “…불공정거래행위유형은…업종의 特性상 독과점상태가 나타나기 쉬운 신문업분야에서 특히 문제가 되고 있따…신문업에 있어서는 우리나라의 신문업계의 독특한 경쟁상황에 기초하여 특수한 불공정거래행위가 발생하고 있따…신문업에서의 특수한 경쟁상황은 우리나라에서 신문판매부수는 신문의 effect력을 가늠할 수 있는 척도가 됨과 동시에 광고유치량을 결정할 수 있는 요인이 되고 있는 사정에 의하여 더욱 가열되었으며…”라고 말하고 있따 결 론 개혁은…(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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