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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경영] 글로벌 기업 성공example(사례) analysis(분석) [모토로라][`A+레포트`] > mirror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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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경영] 글로벌 기업 성공example(사례) analysis(분석) [모토로라][`A+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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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30 1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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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모토로라의 성공은 디자인에 대한 확신과 투자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낡은 캐딜락의 이미지였던 모토로라를 디자인 하나로 완전히 탈바꿈시킨 것이다. 이렇게 해서 탄생한 것이 두께 13.6㎜의 ‘레이저’다. 모토로라는 세계 1위 휴대전화업체인 노키아의 대대적인 공세와 삼성전자, LG전자 등에 밀리면서 시장점(長點)유율이 11%대로 떨어지면서 2001년 회사 창립 이후 73년 만에 적자를 봤고, 이후 종업원 4만5천명을 내보내는 구조조정에 돌입했다. 기본 디자인을 유지해 친숙함을 주면서 새로운 컬러와 재질로 자기표현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성공했다. 소비자들은 디자인에 따라 선택하고, 구입한 뒤에는 편의성에 만족감을 표시한다는 것이다. 모토로라는 기술 혁신도 중요하지만, 소비자의 선택은 결국 디자인에 좌우된다는 믿음을 갖고, 디자인을 첫 번째의 제품 경쟁력으로 결정했다... 아무쪼록...여러분들도 꼭 A+받으세여
전 서울Y대학교에 다니고 있고......^^


설명

4. 모토로라의 휴대전화 산업

다. GSM(유럽식이동전화) 방식의 디지털 이동전화부문에서는 노키아에 선두자리를 빼앗겼고, CDMA(코드분할다중접속) 분야에선 2~3년간 마케팅 실적이 전무한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두께는 최대한 얇게, 액정화면은 최대한 크게 한다는 컨셉트였다. 레이저는 출시 2년 만에 5천만대가 판매되면서 세계 휴대전화 시장의 판도를 뒤바꾸었다. 2000년 11%까지 떨어졌던 휴대전화 세계시장 점유율을 2004년 13.3%로 끌어올렸고, 2005년 점유율이 18.6%로 뛰어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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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왜 “모토로라” 홈페이지인가?
1. 접근의 용이성

모토로라는 1990년대 말부터의 세계 정보통신시장의 급격한 environment(환경) 변화에 efficacy적으로 대처하지 못해 난관에 봉착했다. ‘레이저’의 디자인으로 인해, 판매량은 물론 회사 이미지까지 바뀌었다...
1. 위기

1. 위기
<4> 모토로라 홈페이지 分析(분석)
이課題는 글로벌기업의 성공example(사례) 를 analysis(분석) 한 제 課題입니다^^
〓 목 차 〓

모토로라는 레이저 인기의 비결로 획기적인 디자인을 꼽았다.


1. 세계시장 : 노키아
5. 편리성

<3> 모토로라의 경쟁기업
2. 국내시장 : 애니콜
3. 모토로라의 전반적 산업
2. 콘텐츠
국제,경영,광고,홈페이지,모토로라,성공
3. 디자인
[국제경영] 글로벌 기업 성공example(사례) analysis(분석) [모토로라][`A+레포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휴대전화 업계에서 모토로라의 위치와 intro

4. 상호 작용성

5. 모토로라의 책략

순서


아무쪼록...여러분들도 꼭 A+받으세여
교수님 칭찬도 많이 받았습니다.




1. 세계 휴대전화 업계 present condition
현재 모토로라는 `레이저`의 성공 이후 같은 모델을 세계 각 지역별로 기능과 색상만을 discrimination화해 내놓는 책략을 구사, 시장 점유율과 영업이익률을 크게 늘리고 있다 기본적인 부품을 표준화 하고 휴대폰을 출시하며 모든 색상을 내 놓는 기존 컬러 마케팅 대신 한 가지 색상에서 다른 색상을 내 놓으며 관련 제품군을 늘리는 책략을 사용하는 `컬러 마케팅`을 사용하고 있다 세계 시장에 `슬림`이라는 트렌드를 제시하고 성공을 거둔 만큼 `레이저`의 뒤를 잇는 `레이저2(카나리)` 등의 신제품에서도 ‘슬림 트랜드’를 그대로 이어가는 중이다
2. 모토로라 회생

6. discrimination성 및 효용성


정말 열심히 조사한 課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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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현히A+받았구요..
2. 모토로라의 history(역사)
2. 모토로라 회생



3. 위기극복 이후의 현 모토로라

4. 모토로라의 위기 극복 상황과 홈페이지 개편
이과제는 글로벌기업의 성공사례를 분석한 제 과제입니다^^ 전 서울Y대학교에 다니고 있고......^^ 정말 열심히 조사한 과제입니다^^ 당현히A+받았구요.. 교수님 칭찬도 많이 받았습니다. 위기에 빠진 휴대전화 사업의 돌파구를 찾기 위해, 2003년 10월 미국 시카고의 모토로라 디자인센터에서 ‘슬림의 최강자’(King of Thin)‘라는 컨셉 하에 신제품을 개발하기 시작했고, 복잡다기한 기능보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휴대폰의 ‘슬림화’로 방향을 잡았다. 당시 아날로그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모토로라는 다양한 방식의 디지털 이동전화시스템 개발에 앞 다퉈 나서고 있는 상황에서 디지털로의 전환이 경쟁기업에 비해 늦어졌고 신흥시장에서의 마케팅 책략에서도 뒤쳐졌다. 신제품개발에 있어서도 1996년 `스타텍(StarTac)` 이후 히트상품을 내놓지 못하면서 2000년대 초 모토로라는 최대의 위기를 맞았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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