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ror.co.kr [마케팅] 프랜차이즈 본죽의 마케팅 strategy과 대책 > mirror7 | mirror.co.kr report

[마케팅] 프랜차이즈 본죽의 마케팅 strategy과 대책 > mirror7

본문 바로가기

mirror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마케팅] 프랜차이즈 본죽의 마케팅 strategy과 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07 03:40

본문




Download : 본죽 마케팅분석.hwp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죽’을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대표적인 웰빙 건강식품으로 상품화하였으며 다양한 음식관련 establishment 컨설팅과 독자적인 경영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을 중요시하는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죽 메뉴의 다양화에 성공한 <죽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최근 통계 자료(data)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업계의 매출액 증가율이 가장 높은 업체는 본죽을 운영하는 본아이에프로, 2007년에는 149억 원이었지만 2008년에는 258.5%나 신장한 535억 원을 기록하였다. 2001년 본죽은 프랜차이즈 콘텐츠 개발에 착수하여 2002년 8월 대학로에 1호점을 개설한 후 establishment 4년 만에 전국에 650여개의 가맹점을 확보하였고, 한 달 매출 120억 원대를 달성하며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로운 성공신화를 이루었다.‘본죽’은 establishment 이래 대한민국 죽 전문점의 대표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며 기존 프랜차이즈 시장과 외식관련 시장에 웰빙 건강식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소박하면서도 깔끔한 인테리어로 젊은 층부터 노인층까지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고, 한 가지 맛이 아닌 여러 가지 맛과 푸짐한 양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끌어 웰빙 슬로우푸드(slow food)의 대표적인 기업성공事例(사례)가 되었다.
www.economy.hankooki.com
본죽은 ‘웰빙(well- being)’이라는 사회 트렌드를 읽고 이에 부합하면서도, 우리나라 전통 건강식이라는 점도 함께 생각하여,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여갔다.

www.delinews.co.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참고자료]
2. environment analysis



본죽 현죽 죽전문점, 프랜차이즈사업계획, 프랜차이즈 마케팅, 프랜차이즈경영전략, 프랜차이즈성공전략
www.bonjuk.co.kr

www.hankyung.com
4. STP analysis


5. 4P analysis
[마케팅] 프랜차이즈 본죽의 마케팅 strategy과 대책

프랜차이즈 본죽의 마케팅 전략과 방안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bonjuk.co.kr www.bonfamily.co.kr www.foodbank.co.kr www.foodservice.co.kr www.delinews.co.kr www.hankyung.com www.economy.hankooki.com www.munhwa.com 정성 - 김철호, 비전코리아, 2010 절대적인 믿음으로 성공한 한국의 CEO들 - 지승룡, 도마의길, 2008 위기의 인생2막 1인 기업이 희망이다 - 권혁기, 더 북스, 2007 꿈꾸는 죽장수 - 김철호, 거름, 2005
위기의 人生2막 1인 기업이 희망이다 - 권혁기, 더 북스, 2007
절대적인 믿음으로 성공한 한국의 CEO들 - 지승룡, 도마의길, 2008

본죽은 우리 고유 건강식의 글로벌 브랜드사업의 일환으로 2004년 11월에 이미 일본, 미국, china에 상표출원 등록을 마쳤으며 2005년 5월 일본 내에 법인을 설립, 같은 해 7월 국내 죽 전문 프랜차이즈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일본 동경에 본점 1호점을 오픈, 국내시장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본격적인 해외사업에 첫 발을 들여 놓았다. 이어 2006년 4월과 7월에는 일본 신주쿠 오쿠보점에 2호점을, 스기나미구 니시오기쿠보에 3호점을 연이어 오픈하고 본격적인 일본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아 특히 니시오기쿠보점은 현지 생활상권 중심에 입점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일본진출이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아 더불어 지난 2006년 1월에는 미국 LA 윌셔블루버드에 직영 1호점을 열어 미국 내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의 모델 샵으로 운영되고 있다아



www.bonfamily.co.kr
www.munhwa.com
www.foodservice.co.kr

꿈꾸는 죽장수 - 김철호, 거름, 2005
www.foodbank.co.kr
프랜차이즈 본죽의 마케팅 strategy과 대책에 대한 A+ 레포트(report)
3. SWOT analysis
6. 問題點과 plan
7. 향후 전망


본죽 마케팅분석-7310_01_.gif 본죽 마케팅분석-7310_02_.gif 본죽 마케팅분석-7310_03_.gif 본죽 마케팅분석-7310_04_.gif 본죽 마케팅분석-7310_05_.gif

Download : 본죽 마케팅분석.hwp( 31 )



1. Introduction
설명

순서
정성 - 김철호, 비전코리아, 2010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irro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irro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