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ror.co.kr (교육심리학4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 mirror7 | mirror.co.kr report

(교육심리학4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 mirror7

본문 바로가기

mirror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심리학4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2. 매슬로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16 15:42

본문




Download : 318.hwp





그러나 논리력, 기억력, 언어력 등의 인지능력만을 강조하는 지능이 지능의 전부가 아니다. , (교육심리학4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기타레포트 , (교육심리학4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다.
당시 교사의 학생 평가와의 높은 상관성으로 그 효용성이 인정되면서 세계적으로 IQ검사가 유행처럼 퍼져갔다.(교육심리학4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설명
318_hwp_01.gif 318_hwp_02.gif 318_hwp_03.gif 318_hwp_04.gif 318_hwp_05.gif 318_hwp_06.gif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Ⅰ. 서 론
Ⅱ. 본 론
Ⅲ. 결 론
Ⅳ. bibliography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Ⅰ. 서 론
Ⅱ. 본 론
Ⅲ. 결 론
Ⅳ. bibliography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Ⅰ. 서 론

전통적으로 지능이라고 하면 학교 공부를 잘하는 척도로 이해해 온 것이 사실이다.

가드너는 1983년 발표한『마음의 틀(Frames of mind)』에서, 처음으로 다중지능이론(理論) 槪念을 제시하였고, 이후 1993년에 『다중지능이론(理論)의 이론(理論)과 실제(Multiple intelligence: The theory in practice)』에서 이론(理論)과 실천의 통합, 연구결과 등의 종합적 논의 및 과학적 연구의 형태로 접근한 연구결과를 제시하였다.
가드너의 연구 결과는 한 마디로 지능槪念을 학업적성 이외에 창의성, 사회적 능력, 예술적 재능, 정서 이해 및 표현능력, 도덕성, 성격 및 동기 등을 포함시켜 확장한 것으로, 가드너는 실제 현재의 문제 해결 능력에 지능의 본질이 있다고 본 것이다. 본론에서는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그 교육적 시사점까지…(drop)

인간과교육 2017학년도 공통형 중간과제물로 여러 참고資料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요약했습니다.
이처럼 비데가 처음 지능검사를 만든 이후 지능의 槪念을 협소한 학업적성에서만 국한하려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학교 밖의 현실세계에서 가치 있는 것으로 생각되는 다른 능력들은 무시되었다.



레포트/기타

순서









(교육심리학4공통),1,가드너(Gardner)의,다중지능이론을,설명하고,그,교육적,시사점을,논하시오,2,매슬로우(Maslow)의,동기위계설에,대해,설명하고,그,교육적,시사점을,논하시오,기타,레포트

Download : 318.hwp( 33 )


인간과교육 2017학년도 공통형 중간과제물로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했습니다. 이 사실을 가장 먼저 통찰하고 지능을 개인이 처한 상황 속에서 발휘되는 정신의 槪念으로 폭넓게 이해하려는 연구가 가드너에 의해 처음 시도되었다.

그러나 학교 우등생이 사회에서는 열등생이 되는 사례(instance)는 너무 많다.
20세기 초 프랑스의 심리학자 알프레드 비네는 파리시로부터 아이들의 학업 수행 적합성을 예측할 수 있는 도구를 만들어 달라는 요청을 받고, 시어도어 시몽과 함께 지능지수(Intelligent-Quotient)’ 측정(measurement)이 시초인 ‘비네-시몽 지능 조사법’을 만들었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irro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irro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