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을 배우는 목적과 necessity need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02 16:09본문
Download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을 배우는 목적과.hwp
뇌의 하부 중간에 위치하는 시상하부는 자율신경을 조절하는 기능을 하는데 이 시상하부가 뇌하수체 전엽에 신호를 보내면 부신피질 자극호르몬이 신호를 받아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부신대뇌피질을 자극하거나, 성선자극호르몬이 신호를 받아 난소 혹은 고환의 작용을 자극, 남성 혹은 여성호르몬을 분비하도록 하여 사춘기의 각종 특성이 가능해진다.
사춘기라고 불리는 청소년의 신체적(생리학적·해부학적) 발달은 일반적으로 부모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매우 빠르고 급속하게 진행된다 뇌하수체에 의한 성장 호르몬의 분비에 따라 사춘기가 처음 되는데 성장 및 성장 호르몬과 관계된 생화학적 물질들이 빠른 성장을 가속화하기 때문에 사춘기의 특징적 모습들이 나타난다. 그러나 이와 같은 사춘기의 특징들에 影響(영향)을 주는 호르몬의 작용은 adolescent(청소년)의 영양상태, 사회경제적 환경이 부적절할 때 사춘기의 발달이 늦어질 가능성이 많다.
순서
Download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을 배우는 목적과.hwp( 23 )
사춘기라고 불리는 adolescent(청소년)의 신체적(생리학적·해부학적) 발달은 일반적으로 부모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매우 빠르고 급속하게 진행된다.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을 배우는 목적과 필요성 1.신체적 발달 사춘기라고 불리는 청소년의 신체적(생리학적·해부학적) 발달은 일반적으로 부모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매우 빠르고 급속하게 진행된다.
1.신체적 발달
뇌의 하부 중간에 위치하는 시상하부는 자율신경을 조절하는 기능을 하는데 이 시상하부가 뇌하수체 전엽에 신호를 보내면 부신피질 자극호르몬이 신호를 받아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부신대뇌피질을 자극하거나, 성선자극호르몬이 신호를 받아 난소 혹은 고환의 작용을 자극, 남성 혹은 여성호르몬을 분비하도록 하여 사춘기의 각종 특성(特性)이 가능해진다. Collins Kuczaj(1991)은 이상과 같은 신체호르몬의 흐름을 그들의 책 『Developmental Psychology』에서 잘 묘사하였다. 뇌하수체에 의한 성장 호르몬의 분비에 따라 사춘기가 시작되는데 성장 및 성장 호르몬과 관계된 생화학적 물질들이 빠른 성장을 가속화하기 때문에 사춘기의 특징적 모습들이 나타난다.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을 배우는 목적과 necessity need
다. Collins Kuczaj(1991)은 이상과 같은 신체호르몬의 흐름을 그들의 책 『Developmental Psychology』에서 잘 묘사하였다. 뇌하수체에 의한 성장 호르몬의 분비에 따라 사춘기가 시작되는데 성장 및 성장 호르몬과 관계된 생화학적 물질들이 빠른 성장을 가속화하기 때문에 사춘기의 특징적 모습들이 나타난다. Collins Kuczaj(1991)은 이상과 같은 신체호르몬의 흐름을 그들의 책 『Developmental Psychology』에서 잘 묘사하였다. 그러나 이와 같은 사춘기의 특징들에 影響을 주는 호르몬의 작용은 청소년의 영양상태, 사회경제적 環境이 부적절할 때 사춘기의 발달이 늦어질 가능성이 많다.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을 배우는 목적과 necessity need
설명
레포트 > 기타
1.신체적 발달
인간행동과 사회環境을 배우는 목적과 피료썽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을 배우는 목적과 필요성
뇌의 하부 중간에 위치하는 시상하부는 자율신경을 조절하는 기능을 하는데 이 시상하부가 뇌하수체 전엽에 신호를 보내면 부신피질 자극호르몬이 신호를 받아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부신대뇌피질을 자극하거나, 성선자극호르몬이 신호를 받아 난소 혹은 고환의 작용을 자극, 남성 혹은 여성호르몬을 분비하도록 하여 사춘기의 각종 property(특성)이 가능해진다. 그러나 이와 같은 사춘기의 특징들에 영향을 주는 호르몬의 작용은 청소년의 영양상태, 사회경제적 환경이 부적절할 때 사춘기의 발달이 늦어질 가능성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