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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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5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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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랜드에
관한 후광efficacy가 익숙해진 탓에 소비자들은 개별제품브랜드보다는 어느 기업이 만들었냐
라는 기업이름에 민감하다.그동안 국내에서 진행되어 온 여러 가지 소비자 관련 연구들,국내
소비자 대상의 소비패턴등을 analysis(분석) 한결과 여러 공통점들이 나타났다.[경영]한국형마케팅불변의법칙 ,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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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순서
그 동안 많은 marketing 에 관한 신조어들이 등장했으나 별로 인기를 끌지 못하고 대부분사
라졌다.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서술한 리포트입니다.이러한 외국식 marketing 수단을 맹목적으로 좋은것으로보고 무작정 적용하려
는 태도는 옳지못하다.
2.브랜드 확장 용이성의 법칙
☞브랜드 확장은 결코 섣불리 판단할 수 없는 심사숙고의 과정이 필요하다.이러한 우리나라 소비
자 특유의 속성들을 marketing 상황에 적용하여 analysis(분석) 해보면 우리나라 상황에 맞는 marketing 법
칙이라는 것을 도출할수있따한국형 marketing 불변의법칙(한국상황에 맞는,한국 소비자의 특
수성을 바탕으로함)을 정리(整理) 해보면 다음과 같이 11가지로 요약할 수 있따
1.기업브랜드 후광의 법칙
☞다국적기업인 유니레버와 P&G는 각 제품군별로 개별 브랜드 strategy을 쓰기로 유명한 기업
이다.
[경영]한국형마케팅불변의법칙
다.그러나 우리나라
에서는…(drop)
,경영경제,레포트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서술한 리포트입니다.그래서 한국이나 日本(일본)의 광고를 보면 기업브랜드에 대한 홍보
광고가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유니레버와 P&G의 경우 한국이나 日本(일본)에서는 광고
의 맨마지막에 기업브랜드를 삽입하는 strategy을 쓰고있따이와 같이 우리나라에서는 기업브 랜드홍보,기업차원의 후광marketing 이 중요하다고 할 수있따무작정 외국의 개별브랜드strategy 을 수용하기 보다는 국내브랜드를 중시한다면 기업브랜드후광efficacy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
다.그러나 동양권에 속한 이유때문인지 이러한 strategy구사가 쉽지만은 않다.이렇게 된 근본적인 이유는 한국 소비자의 속성 에 근거한 marketing strategy이 아니라 외
국에서 들여온 단기성향의 marketing 수단이었기때문이다그동안 우리나라 기업들은 외국에
서 유행하는 marketing 수단들을 우리 나라 실정에 맞게 변형시키기 보다는 그대로 적용하는
경우가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