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 콜버그, 엘리스의 理論(이론)(인지발달理論(이론), 도덕성발달理論(이론), 합리정서치료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7 21:58
본문
Download : 피아제, 콜버그, 엘리스의 이론(인지발달이론, 도덕성발달이론, 합리정서치료이론).hwp
피아제, 콜버그, 엘리스의 理論(이론)(인지발달理論(이론), 도덕성발달理論(이론), 합리정서치료理論(이론))
순서
Download : 피아제, 콜버그, 엘리스의 이론(인지발달이론, 도덕성발달이론, 합리정서치료이론).hwp( 40 )
피아제, 콜버그, 엘리스의 이론(인지발달이론, 도덕성발달이론, 합리정서치료이론) , 피아제, 콜버그, 엘리스의 이론(인지발달이론, 도덕성발달이론, 합리정서치료이론)사범교육레포트 , 피아제 콜버그 엘리스 이론 인지발달이론 도덕성발달이론 합리정서치료이론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레포트/사범교육
피아제, 콜버그, 엘리스의 理論(이론)(인지발달理論(이론), 도덕성발달理論(이론), 합리정서치료理論(이론))
피아제,콜버그,엘리스,이론,인지발달이론,도덕성발달이론,합리정서치료이론,사범교육,레포트
설명
피아제, 콜버그, 엘리스의 이론(理論)(인지발달이론(理論), 도덕성발달이론(理論), 합리정서치료이론(理論))
목차
A. 피아제 이론(理論)
I. 인지발달이론(理論)의 개념(槪念)
1. 인지도식
2. 평형화와 adaptation(적응)
3. 동화와 조절
II. 인지발달의 주요 원리
III. 인지발달의 단계별 사고의 속성
1. 감각운동기(0~2세)
2. 전조작기(2~7세)
3. 구체적 조작기(7~12세)
4. 형식적 조작기(12세 이후)
IV. 피아제 이론(理論)의 평가
B. 콜버그 이론(理論)
I. 콜버그(Kohlberg, 1927-1987)의 생애
II. 도덕성 발달이론(理論)의 세 가지 관점
1. 정신分析학적 관점
2. 사회학습이론(理論)
3. 인지발달이론(理論)
III. 콜버그 이론(理論)의 형성과정
1. 도덕적 갈등상황의 논리적 사고 과정
2. 도덕 행위와 도덕적 성숙
3.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6단계
가) 전 인습 수준
1) 1단계 : 주관화-벌과 복종 지향의 adaptation(적응) 과정
2) 2단계 : 상대화...
피아제, 콜버그, 엘리스의 이론(理論)(인지발달이론(理論), 도덕성발달이론(理論), 합리정서치료이론(理論))
목차
A. 피아제 이론(理論)
I. 인지발달이론(理論)의 개념(槪念)
1. 인지도식
2. 평형화와 adaptation(적응)
3. 동화와 조절
II. 인지발달의 주요 원리
III. 인지발달의 단계별 사고의 속성
1. 감각운동기(0~2세)
2. 전조작기(2~7세)
3. 구체적 조작기(7~12세)
4. 형식적 조작기(12세 이후)
IV. 피아제 이론(理論)의 평가
B. 콜버그 이론(理論)
I. 콜버그(Kohlberg, 1927-1987)의 생애
II. 도덕성 발달이론(理論)의 세 가지 관점
1. 정신分析학적 관점
2. 사회학습이론(理論)
3. 인지발달이론(理論)
III. 콜버그 이론(理論)의 형성과정
1. 도덕적 갈등상황의 논리적 사고 과정
2. 도덕 행위와 도덕적 성숙
3.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6단계
가) 전 인습 수준
1) 1단계 : 주관화-벌과 복종 지향의 adaptation(적응) 과정
2) 2단계 : 상대화-도구적 상대주의자의 adaptation(적응) 과정
나) 인습 수준
1) 3단계 : 객체화 - `착한 사람`의 대인간 조화의 adaptation(적응) 과정
2) 4단계 : 사회화-법과 질서의 adaptation(적응) 과정
a) 4단계(초기단계)
b) 4, 5단계(4단계와 5단계 사이의 과도기 수준)
다) 후 인습 수준
1) 5단계 : 일반화-사회 계약의 법적 adaptation(적응) 과정
2) 6단계 : 궁극화-보편적 도덕원리 adaptation(적응) 과정
IV. 콜버그 이론(理論)의 특징과 한계
1. 콜버그 이론(理論)의 특징
2. 콜버그 이론(理論)의 한계
C. 엘리스 이론(理論)
I. Albert Ellis의 생애
II. REBT의 기원과 history
III. REBT의 철학
IV. REBT에서 보는 인간에 대한 관점
1. 인간의 본성에 대한 관점
2. 인간의 정서에 대한 관점
V. 성격이론(理論)에 대한 관점 : A-B-C-D-E 이론(理論)
Reference List
A. 피아제 이론(理論)
인지발달이론(理論)이란, 정보를 획득하고 저장하고 활용하는 높은 …(ski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