딤채의 김치냉장고 시장 성공 marketing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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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6-07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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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의 식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김치를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김치 냉장고를 만든 것이다. 즉 기존 냉장고는 기본적으로 서양 사람들이 자기의 음식을 보관하기 위한 기계장치로 개발/발전된 제품이다. 통계data(資料)는 2003년도 까지의 data(資料)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만도의 김치냉장고는 자주 김치를 담는 어려움과 김장김치 보관의 어려움, 김치의 장기 보관, 공간 부족, 김치냄새의 문제를 해결할 주방가전제품이다. 통계analysisdata(資料)가 2003년까지 밖에 공개 안되 있습니다. 따라서 발효 음식과 생 음식으로 대표되는 우리 음식은 크게 고려되지 않았다.딤채마케팅분석 , 딤채의 김치냉장고 시장 성공 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다.
순서
Ⅰ. 서언
1. 딤채의 어원
2. 들어가며
Ⅱ. 본언
1. 만도 위니아 기업개요
1-1. 기업introduce
1-2. 연도별 매출액
2. 딤채의 탄생배경
3. 외부환경分析(분석)
3-1. 시장상황分析(분석)
3-2. 소비자分析(분석)
3-3. 경쟁사分析(분석)
4. 내부환경分析(분석)
4-1. 자사分析(분석)
4-2. SWOT
4-3. STP
4-4. 브랜드 포지셔닝
5. 마케팅 믹스(4P 分析(분석))
Ⅲ. 결언
마치며
딤채는 김치냉장고라는 시장을 개척한 최초의 브랜드로 1995년 12월에 소비자들에게 첫선을 보였다. 내용은 그대로 쓰시고 그래프는 첨가하셔도 무관한 자료이니 많은 도움 되실 겁니다. 통계자료는 2003년도 까지의 자료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만도는 기존에 없던 제품을 만들어 새로 시장을 형성한 것은 물론 가전시장에 김치냉장고 돌풍을 일으…(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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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치냉장고의 대표주자인 만도 위니아의 딤채에 대해 analysis한 data(資料)입니다. 통계분석자료가 2003년까지 밖에 공개 안되 있습니다. 그러나 만도는 소비자들의 NEEDS를 좇는 것보다는 소비자들의 NEEDS를 신상품으로 창출할 수도 있다는 믿음을 잃지 않았고 딤채는 제품特性(특성)상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즉 김치냉장고 딤채는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한 대표상품이다. 그 결과 야채와 과일은 마르며, 김치의 발효를 막지는 못하고 육류와 생선은 냉동하지 않고는 보관이 불가능했다. 일단 거의 모든 주부들이 기존의 냉장고를 이용하면서도 별다른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는 실정이었고 출시 전의 소비자 조사결과에서도 뚜렷이 나타나듯이 이런 제품이 있으면 좋겠지만 굳이 비싼 돈을 치르면서 구입할 필요까지는 느끼지는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었다. 내용은 그대로 쓰시고 그래프는 첨가하셔도 무관한 data(資料)이니 많은 도움 되실 겁니다.
딤채marketing analysis
설명
딤채의 김치냉장고 시장 성공 marketing analysis
김치냉장고의 대표주자인 만도 위니아의 딤채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만도는 신거주문화(APT거주)와 주부의 가사노동 탈피 욕구, 가정 내 주부의 의사결정권 향상 등의 사회문화적 환경의 alteration(변화) 를 포착하여 소비자 Need를 충족시킬 제품을 만들어 냈다. 일반 소비자들뿐 아니라 내부 관계들 중에도 상당수가 제품 개발에 회의적이었다. 이러한 불편함을 어쩔 수 없는 불편함으로 인식하고 있던 주부들에게 딤채는 새로운 해결방법을 제시할 수 있었던 것이다.
3. 외부환경分析(분석)
3-1. 시장상황分析(분석)
만도 공조가 내놓은 김치 냉장고 딤채는 땅 속에 묻은 김장김치맛을 재현한다는 아이디어 하나로 새로운 틈새시장을 창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