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China) 대련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3 14:26
본문
Download : 중국 대련시.hwp




순서
중국(China) 대련시
레포트/생활전문
Download : 중국 대련시.hwp( 55 )
1. 시장규모 및 소비특성(特性)
,생활전문,레포트
가. 시장규모
1. 시장규모 및 소비특성가. 시장규모 흔히 시장규모의 측정단위로 인용되고 있는 사회소비품 총판매액을 기준으로 할 경우 대련시는 97년... , 중국 대련시생활전문레포트 ,
흔히 시장규모의 측정(測定) 단위로 인용되고 있는 사회소비품 총판매액을 기준으로 할 경우 대련시는 97년...
1. 시장규모 및 소비特性
가. 시장규모
흔히 시장규모의 측정(measurement)단위로 인용되고 있는 사회소비품 총판매액을 기준으로 할 경우 대련시는 97년은 전년보다 14% 증가한 410.7 억元을 기록. 요녕성 14 개 도시중 심양에 이어 제 2 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1인당 mean(평균) 판매액은 심양에 비해 8% 많은 7,560元으로 제 1위로 꼽히고 있다아 따라서 동북3성에서 시장규모가 가장 크고 구매력이 가장 높은 도시로 알려지고 있다아 (* 시장규모라는 것이 국내 총생산액에 수입액을 더하고, 여기에 수출액과 국내 판매액을 구분 해야 하는데, 상업부문의 경우 대개 생산액 측면에서 타부문과 중복되는 경우가 많아 정확한 통계치는 산출해 내기가 어려움에 따라 대개 사회소비품 총판매액을 그 시장규모를 추정하는 단위로 사용하고 있음.)
나. 소비特性
소비도 소득의 상승에 맞물려 다른 지역과 같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음. 소비를 주도하고 있는 도시거주민이 소득의 약 97 %를 어떤 형태로든지 소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증가율을 비교해 보면 소득상승율이 18.2 %인데 반해 소비증가율이 20.7 %로 높고, 특히 물가상승분을 제한 실질 증가율이 2.2 % 와 4.4 % 가 되어 소비증가율이 소득증가율을 2 배나 앞서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소비의 상승과 더불어 소비패턴에도 change(변화)가 일어나 상품소비의 지출…(To be continued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