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B형 = 교육과정 개발 모형을 바탕으로 만 5세 유아의 ‘인권향상 활동’을 개발하고자 한다. 아래에 근거하여 과제물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7 15:32
본문
Download : 1교육과정 B형 = 교육과정 개발 모.hwp
설명
3. 결론 : 현장 적용 가능성 및 시사점
교육과정 B형 = 교육과정 개발 모형을 바탕으로 만 5세 유아의 ‘인권향상 활동’을 개발하고자 한다.
Download : 1교육과정 B형 = 교육과정 개발 모.hwp( 42 )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방송대#방통대#방송통신대#교육과정#인권향상
순서
intro 글
1. 모형의 선정
5세 아동의 인권향상 활동을 위해 선택한 교육과정 개발 모형은 타바의 모형이다. 타바의 교육과정 개발 모형은 타일러의 모형을 기반으로 한 수정된 타일러 모형이라고 볼 수 있다 이 모형의 point 요소는 교사가 직접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것인데 이러한 이유로 5세 아동의 인권향상 활동에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이 모형의 핵심 요소는 교사가 직접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것인데 이러한 이유로 5세 아동의 인권향상 활동에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예를 들어 가정 내에서 학대를 당하고 있는 아동이 있다면 그 아동에게는 특히 예민한 부분이지 않은가. 교육을 통해 교사가 “이런 행동은 옳은 행동일까요? 옳지 않은 행동일까요?”라고 질문했을 때 주변의 친구들이 “옳지 않아요!”라며 자신의 부모님이 자신에게 하는 행동을 비난할 때 오히려 더 숨기게 될 수 있고 마음의 상처를 입을 수 있다 이러한 개인적이고 세심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는 것은 그래도 교사기 때문에 교사가 직접 교육과정을 개발한다는 점에서 이 모형을 선택하게 되었다.
3) 교육目標(목표)
4) 활동 요약표 및 세부내용
2. 본론
4. 출처
1) 이론적 배경
본문내용
2) 교육목적




목차
교육과정 B형 = 교육과정 개발 모형을 바탕으로 만 5세 유아의 ‘인권향상 활동’을 개발하고자 한다.
다. 아래에 근거하여 과제물의 내용을 작성하시오.
1. 서론
1) 모형의 선정
본문내용 1. 모형의 선정 5세 아동의 인권향상 활동을 위해 선택한 교육과정 개발 모형은 타바의 모형이다. 아래에 근거하여 과제(problem)물의 내용을 작성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러한 개인적이고 세심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는 것은 그래도 교사기 때문에 교사가 직접 교육과정을 개발한다는 점에서 이 모형을 선택하게 되었다. 타바의 교육과정 개발 모형은 타일러의 모형을 기반으로 한 수정된 타일러 모형이라고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정 내에서 학대를 당하고 있는 아동이 있다면 그 아동에게는 특히 예민한 부분이지 않은가. 교육을 통해 교사가 “이런 행동은 옳은 행동일까요? 옳지 않은 행동일까요?”라고 질문했을 때 주변의 친구들이 “옳지 않아요!”라며 자신의 부모님이 자신에게 하는 행동을 비난할 때 오히려 더 숨기게 될 수 있고 마음의 상처를 입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