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서점 YES24 경영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0 16:01
본문
Download : 인터넷 서점 YES24 경영전략.hwp
그러나 on-line 서점의 배송료 무료 책략과 마일리지 누적 공세로 on-line
서점의 강세는 계속 되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는 on-line 서점업계의 비약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수익구조의 고질적 악순환을 거듭하는 on-line 서점들의 문제가되는점 을 인식하고, 최근 설립 5년 만에 3개월 연속 흑자고지를 밟은 업계 선도기업인‘YES24’의 경쟁책략을 analysis(분석) 하고자 한다.
덧붙여 도서정가제를 도입으로 인한 on-line 서점간의 가격경쟁 책략이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고, 이로 인해 on-line 서점간의 치열한 살아남기 전쟁에서 YES24’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최종적으로 제시하고 한다.
● YES24 소 개
1. 회사개요
ㆍ 회 사 명 : 예스 이십사 주식회사
ㆍ 공동대표 : 김동녕 / 정상우 (foundation자 : 이강인)
ㆍ 설 립 일 : 1999. 4. 1 (전신 WebFox :1998. 6 -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Internet)서점)
ㆍ 자 본 금 : 68억 (2003년 11월 기준)
ㆍ 총 자 산 : 192억원 (2003년 12월 기준)
ㆍ 매 출 액 : 1140억원 (2003년)
ㆍ 임직원수 : 200명 (2004년 현재 기준)
ㆍ …(skip)
Internet 서점 YES24 경영戰略
,경영경제,레포트
다.
yes24戰略
yes24전략 , 인터넷 서점 YES24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Download : 인터넷 서점 YES24 경영전략.hwp( 16 )
서론
외 부 환 경 분 석
1. 온 라 인 과 오 프 라 인 서 점 비 교 분 석
2. 온 라 인 서 점 간 의 경 쟁 구 도 / 전 망
내 부 환 경 분 석
1. YES24의 현재상황과 비전
2. 내부역량 analysis(분석) -강점과 약점
4. 기 타 요 인 분 석
3. SWOT analysis(분석)
marketing 책략제시
결 론
서론 / YES24 introduction
● 선정대상
- on-line 서점 “ Y E S 2 4 `
● 선정배경
책은 제품이 사양이 가지각색인 전자제품이나 디자인이 다양한 의류같은 품목과는 달리 만져보거나 입어보지 않고도 구매할 수 있다 즉, 제품의 기본 지식과 그 상품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說明)만으로도 상품의 구매여부를 판단 할 수가 있기 때문에 타 상품과는 달리 구매위험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는 advantage(장점) 이 있다 인터넷(Internet) 상거래 분야에서 고객의 구매위험을 가장 최소화 시키면서 인터넷(Internet) 상거래의 기반을 다질 수 있게 한 것도 바로 인터넷(Internet) 도서판매 분야였던 것도 그 이유 때문일것이다
최근 도서정가제가 도입을 계기로, on-line 서점의 가장 큰 경쟁력이었던 저가위주의 정책이 발 목을 잡히면서 쇠퇴기로 접어들고 있던 오프라인 서점이 봄을 맞아 다시 한번 부활하는
계기를 맞는 듯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