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수행평가 현장 적용 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9 17:06
본문
Download : 국어과 수행평가 현장 적용 방안.hwp
그 동안의 국어과 평가는 평가의 방법 면에서 사지, 또는 오지 택일형의 선택형 문항 위주로 이루어져 왔으며, 평가의 내용 면에서는 국어과 교육과정의(定義) 지도 내용 영역을 균형 있게 평가하지 못하였다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 학교 현장의 평가 관행은 이러한 교육 평가의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는 비판과 함께 기존의 평가 방법에 대한 반성의 목소리가 높았다. 우리의 교육 현실에서 선택형 평가 문항을 선호하게 된 것은 평가 관리상의 효율성 때문이었다.
국어과,수행평가,교육평가,사범교육,레포트
Ⅰ. 국어과와 평가, Ⅱ. 국어과 수행평가의 원리, Ⅲ. 국어과 수행평가 도구 및 문항(예시), Ⅳ. 국어과 수행평가의 실천 방안, FileSize : 110K , 국어과 수행평가 현장 적용 방안사범교육레포트 , 국어과 수행평가 교육평가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Ⅰ. 국어과와 평가, Ⅱ. 국어과 수행평가의 원리, Ⅲ. 국어과 수행평가 도구 및 문항(예시), Ⅳ. 국어과 수행평가의 실천 대안, 자료를내려받다 : 110K






국어과 수행평가 현장 적용 대안
Download : 국어과 수행평가 현장 적용 방안.hwp( 47 )
순서
Ⅰ. 국어과와 평가
Ⅱ. 국어과 수행평가의 원리
Ⅲ. 국어과 수행평가 도구 및 문항(예시)
Ⅳ. 국어과 수행평가의 실천 方案
교육 평가는 여러 가지 다양한 기능을 지니고 있는데, 그 본질적 기능은 학생 개개인이 성취(도달)해야 할 교육 목표(goal)를 어느 정도, 그리고 어떤 유형으로 성취했는가를 점검하고 그 결과를 학생, 교사, 학부모에게 제공함으로써 당사자들이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새로운 근대 교육의 틀을 형성하던 광복과 미군정기에 우리는 선택형 평가 방법을 서둘러 도입했는데, 그것은 바로 영세한 교육 여건 속에서도 …(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