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아의 출현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3 18:48
본문
Download : 영재아의 출현율.hwp
고전적인 영재의 定義(정이)를 내린 Terman은 `지능지수가 140 이상인 사람으로 정했다.
고전적인 영재의 定義(정이)를 내린 Terman은 `지능지수가 140 이상인 사람으로 정했다.
보통 이상의 지적 능력을 영재아의 판별 기준으로 본다면 학령인구의 15-25%까지도 영재아로 판별될 수도 있따
Renzulli(1982)는 보통 이상의 지적 능력, 창의성, 처리해야할문제 집착력에 따른 定義(정이)로 학령인구의 15-25%가 영재적인 잠재성을 갖고 있는데, 3~5%정도로 출현율을 본다면 많은 수의 잠재적인 영재들을 제대
영재아의 출현율
영재의 비율은 매우 다양한 것으로 알려져 있따 영재아를 어떻게 定義(정이)하느냐에 따라 출현율은 달라진다.
보통 이상의 지적 능력을 영재아의 판별 기준으로 본다면 학령…(省略)
Download : 영재아의 출현율.hwp( 31 )
영재아의 출현율
영재아의 출현율 , 영재아의 출현율인문사회레포트 , 영재아 출현율
영재아의 출현율
설명
다. 현대에 와서 미국 교육국에서 실시한 MaiIand(1972)의 보고서에 따르면, 약 3-5%로 추정하고 있따
미국 영재교육부는 이 출현율을 받아들여 3-5%를 널리 사용하고 있따 전체 학생의 3%에 속하는 지능지수 132 이상인 학생을 `일반영재`라고 하고, 지능지수가 148 이상으로 전체 학생의 1%에 속하는 학생을 `특수영재`라고 한다. 현대에 와서 미국 교육국에서 실시한 MaiIand(1972)의 보고서에 따르면, 약 3-5%로 추정하고 있따
미국 영재교육부는 이 출현율을 받아들여 3-5%를 널리 사용하고 있따 전체 학생의 3%에 속하는 지능지수 132 이상인 학생을 `일반영재`라고 하고, 지능지수가 148 이상으로 전체 학생의 1%에 속하는 학생을 `특수영재`라고 한다.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영재아,출현율,인문사회,레포트
영재아의 출현율
영재의 비율은 매우 다양한 것으로 알려져 있따 영재아를 어떻게 定義(정이)하느냐에 따라 출현율은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