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에서의 자율적인 학습, 어떠한 학습방법이 요구되는가? 원격교육에 대한 problem(문제점),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9 04:13
본문
Download : 원격교육에서의 자율적인 학습.hwp
위성, 합축 영상과 컴퓨터 등과 같은 새로운 통신 기술들의 발달로 인해 원격 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제공하는 교육 기관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전통적인 교육방식에 비교하여 새로운 대안적인 교육체제인 원격교육은 거리, 시간, 경
3) 자발성 학습
(3) 기조절학습능력의 향상을 위한 지원
Ⅰ. 서론
(2) 학습지속률을 높이기 위한 교육지원





2) 상호작용 학습
원격교육에서의 자율적인 학습, 어떠한 학습방법이 요구되는가? 원격교육에 대한 문제점,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설명
(3) 상호작용
Ⅰ. 서론
Ⅱ. 본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원격교육에서의 자율적인 학습, 어떠한 학습방법이 요구되는가? 원격교육에 대한 problem(문제점),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1) 원격교육에 대한 drawback(걸점)
출처
순서
원격교육에서의 자율적인 학습, 어떠한 학습방법이 요구되는가? 원격교육에 대한 problem(문제점),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5) 토론 학습
(1) 학습자 지원 서비스
3. 나의 意見(의견)
(4) 교육지원 및 環境
4) 협동 학습
2. 원격교육에 대한 drawback(걸점),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Download : 원격교육에서의 자율적인 학습.hwp( 65 )
원격교육, 자율적인학습, 학습방법, 원격교육 문제, 극복방안
Ⅲ. 결론
1) 자기주도적 학습
(2) 교육결과
(5) 교수실재감
다. 즉 원격교육은 학습자와 교수자간에 물리적·시간적 거리를 두고, 테크놀로지를 매개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는 학습을 의미하며 원격교육의 기본 concept(개념)은 학습자와 교수자가 거리에 의해, 때에 따라서는 시간에 의해 분리되어 있다는 점이다.
(1) 교육과정 및 교육내용
2) 원격교육에 대한 drawback(걸점)의 극복 방법
1. 원격교육에서의 자율적인 학습, 어떠한 학습방법이 요구되는가?
원격교육이란 면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는 전통적인 수업방식에서 탈피하여 일정한 거리를 두고 떨어져 있는 교육자와 피교육자 간에 정보를 전송 할 수 있는 매체를 이용하여 교육을 시도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