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효과(效果)의 심리기제(지각, 기억과 지식의 표상, 동기이론(理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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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6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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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노출이 되었다고 하여 반드시 우리의 주의를 끄는 것은 아…(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다. 광고 effect란 바로 특정 광고가 의도한 광고 목표(目標)를 달성하였는지의 여부이다. 이 자료(資料)에서는 특정 광고가 목표(目標)를 달성함으로써 광고 effect를 극대화하는 데 관련된 주요 심리기제를 說明(설명) 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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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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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광고effect의 심리기제
광고effect의 심리기제(지각, 기억과 지식의 표상, 동기theory(이론))
CONTENT
광고effect의 심리기제
I. 지각
1. 주의
1) 광고 자극 요인
2) 내적 요인
2. 지각적 해석
II. 기억과 지식의 표상
1. 기억
1) 저장
2) 인출
2. 지식의 표상
III. 동기
1. 매슬로우의 욕구위계theory(이론)
1) 생리적 욕구
2) 안전의 욕구
3) 사회적 욕구
4) 자존의 욕구
5) 자기실현의 욕구
2. 맥과이어의 욕구유형론
1) 일관성 욕구
2) 귀인 욕구
3) 유목화 욕구
4) 단서 희구 욕구
5) 친화 욕구
6) 자기 표현 욕구
7) 자아방어 욕구
8) 강화 욕구
9) 모방 욕구
10) 새로운 것을 추구하려는 욕구
참고한 문헌
광고 effect의 심리기제
광고 기획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는 바로 광고 목표(目標)의 수립이다. 광고 effect가 있다거나 없다는 것의 기준은 바로 광고 목표(目標)다.
I. 지각
감각기관을 통해 수집된 정보를 분류, 해석, analysis하고 통합하는 과정을 지각(perception)이라 한다. 우리가 매일 접하는 광고에도 지각의 원리가 그대로 적용된다 광고의 지각은 노출(exposure)이라는 관문을 통과함으로써 처음 된다 노출이란 외부의 물리적 자극이 우리의 감각 수용기 신경의 범위에 떨어지는 것이다....
광고effect의 심리기제
광고effect의 심리기제(지각, 기억과 지식의 표상, 동기theory(이론))
CONTENT
광고effect의 심리기제
I. 지각
1. 주의
1) 광고 자극 요인
2) 내적 요인
2. 지각적 해석
II. 기억과 지식의 표상
1. 기억
1) 저장
2) 인출
2. 지식의 표상
III. 동기
1. 매슬로우의 욕구위계theory(이론)
1) 생리적 욕구
2) 안전의 욕구
3) 사회적 욕구
4) 자존의 욕구
5) 자기실현의 욕구
2. 맥과이어의 욕구유형론
1) 일관성 욕구
2) 귀인 욕구
3) 유목화 욕구
4) 단서 희구 욕구
5) 친화 욕구
6) 자기 표현 욕구
7) 자아방어 욕구
8) 강화 욕구
9) 모방 욕구
10) 새로운 것을 추구하려는 욕구
참고한 문헌
광고 effect의 심리기제
광고 기획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는 바로 광고 목표(目標)의 수립이다. 그런데 광고 목표(目標)는 다양한 차원에서 설정할 수 있다 브랜드를 기억하게 하는 것, 브랜드를 특정 속성이나 이미지와 결합시키는 것, 브랜드에 대해 호의적인 태도를 가지게 하는 것, 브랜드를 한 번 구입해 보게 하는 것 등으로 다양하다.